•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민주, 김은혜 KT 취업청탁 의혹에 "후보 사퇴" 공세…이재명 동참(종합)

등록 2022.05.20 00:28:0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수진 "공천 철회해야…검찰 엄정 수사 요구"

이원욱 "KT 전무로 간 본인 취업부터 불공정"

김승원 "의혹 철저히 해명하고 공정 논하라"

이재명, SNS에 '취업비리 아웃' 6글자 게시도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참석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05.1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참석자들 질문에 답하고 있다. 2022.05.1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안채원 여동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9일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에 대해 "김 후보는 불법 취업 청탁을 국민께 사죄하고 경기지사 후보직을 당장 사퇴하라"며 공세를 펼쳤다.

이수진(비례)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김 후보가 KT 재직시 신입사원 공채에 대해 지인의 취업을 청탁한 사실이 김성태 전 의원의 딸 부정 취업사건 판결문 증거자료를 통해 드러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원내대변인은 "김 후보가 청탁한 지인은 1차 실무면접에서 불합격했지만 합격으로 조작됐다"며 "취업을 준비하는 수많은 청년과 그 부모의 가슴에 불공정이라는 대못을 박았다"고 비판했다.

또 "이것이 윤석열 정부가 말하는 공정과 상식이냐"며 "국민의힘은 이번 공천심사에 입시·채용비리 등을 공천배제 7대 기준으로 정했다. 국민의힘은 당장 공천을 철회해야 한다"고 전했다.

검찰을 향해서는 "검찰은 이같은 사실을 확인하고도 김 후보를 기소하지 않았다"며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말한 '사회적 강자에 대한 엄정한 수사'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김동연 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의 특보단장을 맡은 이원욱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사실상 김은혜 후보가 느닷없이 KT 전무로 가게 된 것도 불공정이었다. MB정권에서 청와대 대변인으로 있다가 사퇴하고 KT 전무로 갔다"며 "당시 이석채 KT 회장이 만든 조직에 김 후보를 전무로 내리꽂았다고 한다. 본인 취업에서부터 불공정한 모습"이라고 지적했다.

[서울=뉴시스](사진 = 이재명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 페이스북 캡처) 2022.05.20.

[서울=뉴시스](사진 = 이재명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 페이스북 캡처) 2022.05.20.

김승원 민주당 의원도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취업 청탁이 사실이라면 김 후보는 후보로서의 자격을 박탈당해야함은 물론, 똑같은 불법행위로 처벌받은 김 전 의원과 마찬가지로 수사 및 법적 처벌을 받아야 할 사안임에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또 "국민에게 상대적 박탈감과 좌절감을 심어준 김 후보가 지금 순간에도 '공정한 경기'를 만들겠노라 외치고 있다. 청년에게 '열정이 존중받는 경기도'를 만들겠노라 으름장을 놓고 있다"며 "김은혜 후보는 낙하산 인사 의혹, 부정 취업청탁 의혹에 대해 철저히 해명하고 나서 공정을 논하라"고 요구했다.

이재명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늦은 밤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취업비리 아웃'이라는 6글자의 짧은 글을 올리며 김 후보의 취업 청탁 의혹 공세에 동참했다.

앞서 김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KT 재직 중 취업청탁을 했다는 보도에 대해 "어떤식으로든 그 보도에서 얘기했던 부정채용에 관여한 적이 없다"며 "거론된 분이 KT에 채용된 적이 없다고 한다. 본선 첫날에 상대방에 대해서 허위사실에 근거해 얘기를 하는 것은 굉장히 유감"이라고 해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