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삼성전자 2022년형 '스마트 허브'…게임 서비스 개시(종합)

등록 2022.07.01 13:13:00수정 2022.07.01 14:50: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삼성 스마트 TV·모니터에서 '게이밍 허브' 서비스 제공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 잠재성 커…2025년 61억불 규모"
"현재 미국 등 9개 국 론칭…순차적 지역 확대할 계획"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삼성전자가 Neo QLED 8K를 비롯한 2022년형 스마트 TV와 스마트 모니터에서 '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를 30일 시작했다. 2022년형 삼성 Neo QLED 8K로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게이밍 허브'를 실행한 모습. (사진 = 업체 제공)

[서울=뉴시스] 이인준 기자 = 삼성전자는 2022년형 스마트 TV와 스마트 모니터에서 구독형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와 연동되는 '삼성 게이밍 허브' 서비스의 제공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서울 중구 태평로빌딩 삼성전자 기자실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서비스 출시와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밝혔다.

앞으로 TV와 스마트 모니터의 기존 '스마트 허브' 화면에 '삼성 게이밍 허브' 전용 탭이 추가된다.

사용자는 '삼성 게이밍 허브'를 통해 각종 게임 콘텐츠를 마치 스마트폰에서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앱을 이용하듯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별도의 기기 구매나 연결이 없어도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다양한 스트리밍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 ▲엔비디아 지포스나우(GeForce NOW) ▲구글 스타디아(Stadia) ▲유토믹(Utomik) 등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엑스박스 게임 패스의 경우 삼성전자가 TV 업계 최초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연내 아마존 루나(Amazon Luna)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 다운로드나 저장 공간에도 구애 받지 않는다. 기존 콘솔 게임기 사용자도 게이밍 허브를 통해 보다 간편하게 게임 타이틀에 접속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게임 앱뿐 아니라 ▲최근에 실행한 게임 ▲추천 게임 ▲게임 관련 동영상 ▲인기 신작의 트레일러 등 관련 정보도 하나의 화면에서 제공한다. 또 게임을 하는 동안 다양한 음악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유튜브(Youtube), 트위치(Twitch), 스포티파이(Spotify)도 게이밍 허브에 직접 연결 가능하다.
 
특히 2022년형 Neo QLED는 삼성 게이밍 허브와 함께 한층 강화된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최대'4K@144㎐'의 고주사율과 빠른 반응 속도 ▲강화된 블랙 디테일 ▲영상 내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입체적 사운드를 구현해주는 '무빙 사운드 Pro+(OTS Pro+)'등의 기능이 있어 몰입감을 높여 준다.
 
또 ▲화면 찢김(테어링) 현상을 최소화하는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FreeSync Premium Pro)'를 TV 최초로 인증 받았다. ▲HDMI 2.1이 4개 포트에 모두 적용되어 있고 ▲게임기를 연결하면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진입할 뿐 아니라 손쉽게 게임 상태를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는 직관적인 UX(사용자 경험)도 갖췄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원진 사장은 "삼성 게이밍 허브는 삼성전자의 독보적인 TV 기술력과 글로벌 파트너사들의 게임 콘텐츠가 결합됐다"며 "주요 게임 서비스 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사용자 맞춤형 기능과 서비스를 개발해 다양한 게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안희영 서비스PM그룹장은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지만, 오는 2025년까지 61억 달러(약 7조8800억원)로 성장할 잠재력 높은 시장"이라면서 "게이밍 허브를 북미 지역과 영국, 프랑스 등 9개 국에 출시하고, 앞으로 순차적으로 지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 기존에 출시된 삼성전자 스마트 TV 등 제품에도 게이밍 허브 기능 추가 여부를 검토 중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UI(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을 개선한 2022년형 스마트 허브도 소개했다. 새로운 스마트 허브는 다양한 종류의 OTT(인터넷 동영상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탐색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 방송 중 콘텐트 탐색 지원, 콘텐츠 추천 기능도 제공한다. 또 60여 개 무료 채널을 제공하는 채널형 무료 비디오 서비스 '삼성 TV 플러스' 기능도 제공한다.
 
한편 게이밍 허브 출시를 기념해 삼성닷컴을 비롯해 11번가, 쿠팡 등 온라인에서 진행되는 '온갖스토어(온라인에서 만나는 갖고 싶던 영상음향템 스토어)'에서 Neo QLED 4K(QNB90 모델 43 및 50형)를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 금액대별 멤버십 포인트 제공과 상품평 작성시 올리브영 1만원권 추가 혜택 등을 제공한다.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안희영 프로가 2022년형 삼성 TV와 스마트 모니터를 통해 정식 출시한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인 '게이밍 허브'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업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ijoinon@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