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고성공룡엑스포, 경영실적평가 최고 등급 ‘가등급’ 받아

등록 2022.07.06 14:56:3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기사내용 요약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성공적 개최로 경영성과 부분 높은 점수 받아

associate_pic

[고성(경남)=뉴시스] 신정철 기자= 경남 고성군의 출연기관인 (재)경남고성공룡엑스포조직위원회가 6일 행안부가 주관한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평가(2021년 실적 기준)에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사진은 지난해 축제 모습(사진=고성군 제공).2022.07.0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고성=뉴시스] 신정철 기자 =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의 출연기관인 (재)경남고성공룡엑스포조직위원회(이하 엑스포조직위)가 6일 행안부가 주관한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평가(2021년 실적 기준)에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고성군에 따르면 이번 경영실적평가는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3개의 지표로 구성돼 조직위의 경영 전반에 관해 평가했다.

엑스포조직위는 행정안전부에서 제시한 표준모델의 지표체계와 권고사항을 특색에 맞게 수렴하고 개선했으며, 이번 평가에서는 특히 경영성과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조직위의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 개최가 경영성과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요인"이라고 밝혔다.

2021공룡엑스포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약이 있었던 시기였음에도 안전한 개최를 위한 조직위의 철저한 대책과 전 구성원의 노력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전문가들은 불특정 다수가 방문하는 엑스포 행사 특성상 코로나19의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임을 판단하고, 백신 접종률을 고려한 개최 시기 조정, 코로나19 대응 기본계획 및 방역관리 대책 수립, 방역전담팀 신설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이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또한 경영성과에서 ▲행사 준비에서부터 행사개최까지 체계적인 업무 준비과정 ▲국내 유일의 공룡 퍼레이드 공연 ▲효용성 낮은 해외 공룡화석 임차 대신 국내 공룡 진품화석 임차 시행으로 내실 있는 전시추진 ▲수익목표 달성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행사장 내 다양한 게릴라 이벤트 및 관람객 참여 이벤트 실시 ▲수익사업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및 성과 ▲홍보 채널의 다양화 및 트렌드에 부합하는 온라인 홍보에 주력 등 지난 엑스포에서 도출된 개선할 점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황종욱 엑스포사무국장은 “경영실적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임직원, 지역주민, 관내 사회단체, 행정 등 모두가 노력한 결과이며, 잘된 점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하는 등 경영평가에 따른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1년공룡엑스포는 특히 지역사회와의 조화로운 상생을 꾀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대규모의 고성 지역민을 고용해 고용창출 효과를 냈고, 공룡엑스포 상품권 발행 및 유통으로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n@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