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울산소식]태화강국가정원, 프리마켓 개장 등

등록 2022.07.07 14:14: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울산시는 오는 9일과 10일 이틀간 대나무생태원 옆 잔디밭에서 국가정원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태화강 국가정원 프리마켓’을 개장한다고 7일 밝혔다. 2022.07.07. (사진= 울산시 제공)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 유재형 기자 = 울산시는 오는 9일과 10일 이틀간 대나무생태원 옆 잔디밭에서 국가정원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태화강 국가정원 프리마켓’을 개장한다고 7일 밝혔다. 2022.07.07. (사진= 울산시 제공)[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울산시는 오는 9일과 10일 이틀간 대나무생태원 옆 잔디밭에서 국가정원 관광객 유치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태화강 국가정원 프리마켓’을 개장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운영한 태화강 국가정원 프리마켓은 12월까지 3개 단체가 시기를 나누어 진행할 예정이다.

매월 둘째주 토·일요일은 ‘태화강에코마켓’, 셋째주 토·일요일은 ‘언니마켓’, 넷째주 토·일요일은 ‘고고마켓’이 맡아 운영한다.

특히 하절기는 계절 특성을 감안하여 7월에 한해 야간 개장을 시범 운영하고, 8월에는 혹서기로 인해 운영을 중단할 예정이다. 9월부터 12월까지는 당초 운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한다.

프리마켓은 각 단체에 소속된 지역 소상공인 중 30여 명을 판매자로 선별해 직접 만든 친환경 제품들을 소개 및 판매한다.

국가정원 프리마켓 운영단체는 매년 수익금의 일부를 태화강 살리기에 앞장서는 환경단체나 지역사회의 저소득 가정 지원에 기부하고 있다.


◇시, 신규 정책보좌관 5명 위촉식

울산시는 7일 본관 7층 시장 집무실에서 민선8기 시정을 보좌해 줄 신규 정책보좌관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정책보좌관은 김철욱·정창기 문화체육정책특별보좌관, 이수식 환경정책특별보좌관, 김시화 아동정책특별보좌관, 김병수 사회복지장애인정책특별보좌관 등 모두 5명이다.

이들 정책보좌관은 해당 분야의 학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분들로 이날부터 오는 2024년 7월 6일까지 2년간 무보수 명예직으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 방향 제시, 시정 발전을 위한 정책 과제에 대한 의견수렴 등의 역할을 한다.


◇시·LG유플러스,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울산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LG유플러스와 ‘지역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두겸 시장과 LG유플러스 정수헌 컨슈머부문장(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시와 LG유플러스는 관광객 유치와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관광 활성화에 협력한다.

주요 협약 내용은 ▲관광콘텐츠 개발 및 온·오프라인 채널 연계 홍보 ▲관광 상품 활성화를 위한 공동 기획 및 행정 지원 ▲관광업계 제휴를 통한 홍보 및 할인 지원 ▲울산 관광 및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