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반려동물 장례' 21그램, 60억원 투자유치 등

등록 2022.07.15 15:51: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21그램'.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21그램'.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15일 중소기업계 소식.

▲반려동물 장례서비스 21그램이 60억원의 프리시리즈B 투자 유치를 했다. 이번 투자 유치는 시리즈A와 B를 연결하는 브릿지라운드 성격이다. 시리즈A에 투자한 한국투자파트너스가 리드투자자로 다시 참여했다. 전략적 투자자로 코웨이가 함께했다. 누적 투자금액은 125억원으로 늘어났다. 21그램은 이번 투자로 내년까지 수도권 지역에 장례식장과 케어센터 직영점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클래스101은 인기 경제 유튜브 크리에이터 신사임당의 두번째 강의를 운영한다. '가장 빠르게 돈 버는 유튜브 채널 만드는 방법'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신사임당이 채널을 운영하며 쌓아온 노하우부터 유튜브 운영을 담은 초보자 필수 지침서 같은 클래스다. 이번 클래스는 총 15개 챕터, 112개의 세부 강의로 구성됐다. 유튜브 채널 기획·촬영·편집부터 구독자·조회수 등 실전 지표 성과 관리법 등을 담았다.

▲친환경 정수기 브랜드 브리타는 7월부터 이마트 주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가플지우)'의 공식 웹페이지에서도 자사 재활용 프로그램인 '그린 리프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가플지우 캠페인 페이지 내 재활용 프로그램 탭을 클릭하면 브리타 필터 재활용 프로그램 '그린 리프 멤버십'을 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인그래디언트는 의료 AI(인공지능) 산업 활성화를 위해 의료 데이터 가공 분야 국제 표준 개발과 함께 관련 제품을 개발한다. 인그래디언트는 ISO/IEC JTC1 WG12 산하 3D 프린팅과 스캐닝 작업 그룹 회의에 '데이터셋 표준 운영 프로세스'에 대한 국제 표준을 제안해 승인됐다.

▲이케아는 모든 사람들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포용받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홈 프라이드 홈(Home Pride Home)'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케아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모두가 함께 포용하는 집과 커뮤니티를 만들자는 의미로 다양성과 화합을 상징하는 프라이드깃발(Progressive Flag)의 무지개색을 담아 디자인한 '홈 프라이드 홈' 사인을 선보였다.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는 SK스페셜티, 에이스나노켐과 상주시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 등으로 끼니 공백이 생긴 상주시 복지사각지대 결식우려아동 56명이다. 이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동의 기호와 영양 균형을 고려한 행복도시락을 6개월간 지원하기로 했다.

▲라이프스타일 앱 오늘의집 운영사 버킷플레이스는 창립 8주년을 맞아 '오늘의집의 재발견'이라는 단편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오늘의집을 통해 공간을 바꾸고 삶의 변화를 맞이한 우리 주변의 평범한 다섯 사람의 이야기를 에피소드 형식으로 담았다. 16분 분량이다. 청년부터 80대 어르신까지 다양한 세대의 이야기를 아우르고 있다.

▲엠투미는 런닝머신을 스마트폰과 연결할 수 있도록 해주는 브이알핏(VRFit) 센서를 자체 개발했다. 벤처기업협회에 따르면 VR(가상현실) 등 스마트 운동기구를 구입할 필요 없이 명함 반쪽 크기의 VRFit 센서를 발목이나 발등에 착용하는 것만으로 가정이나 헬스장의 일반 운동기구를 스마트 운동기구로 바꿔준다. VRFit 센서를 발등에 붙이면 런닝머신의 속도를 알아낼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을 위한 웹예능 콘텐츠 '벤자민권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시즌2(벤자민권 시즌2)'를 18일에 공개한다. 벤자민권 시즌2는 세계적인 마케팅 천재 기획자 벤자민권(권혁수)이 참신한 방식으로 소상공인 제품을 홍보해준다는 콘셉트로 기획한 콘텐츠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