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is

  •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부산소식]부산과학기술대 유아교육과 사도강령 선서식 등

등록 2022.09.29 16:49:4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제3회 사도강령(師徒綱領)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부산과기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유아교육과는 '제3회 사도강령(師徒綱領) 선서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사도강령은 1982년 스승의 날을 맞아 대한교육연합회에서 만들어 공포한 교육 교원이 지켜야 할 규범이다.

사도강령 선서식은 촛불의식을 통해 사도강령의 숭고한 의미를 마음에 되새기고 영유아 교육자로서의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다짐하며, 영유아를 교육하는 품위있는 교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선서하는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는 현장 교육실습을 앞둔 유아교육과 3학년 학생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사와 국민의례, 격려사, 유아교사 헌장 수여식, 촛불의식, 선서문 낭독, 폐식사, 사진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부경대, 인니 파티무라대와 국제학술교류 협정(MOU) 체결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부경대학교는 29일 인도네시아 파티무라대학교와 국제학술교류 협정(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부경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경대학교는 29일 인도네시아 파티무라대학교와 국제학술교류 협정(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졍에 따라 양 대학은 ▲교원 및 행정직원 교류 ▲대학원 및 학부 학생 교류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공동연구, 학술정보 및 간행물 교류 ▲학술대회, 세미나 및 심포지엄 개최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부경대는 해마다 수십 명의 인도네시아 유학생을 유치해온 데 이어 이번 MOU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의 다른 대학들과의 교류 확대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동의대, 우즈베키스탄 유아교사 역량강화사업 참여

associate_pic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동의대학교. (사진=동의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동의대학교는 최근 KOICA(한국국제협력단)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인 '우즈베키스탄 교수학습개발복합센터 건립을 통한 유아교사 역량강화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우즈베키스탄의 수도인 타슈켄트에 유아교육 체험관과 연구유치원을 포함한 교수학습개발복합센터를 건립하고 유아교육 교사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재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2026년까지 1100만 달러의 사업비로 진행된다.

동의대는 유아교육과 전윤숙 교수를 사업책임자로 김성현 유아교육과 교수, 국제협력센터 강민종 교수, 김지향 선임연구원 등이 사업에 참여해 현지의 유아교육 전문가협의회를 구성하고 체험관 및 연구유치원 운영 자문, 통합교수 자료집 개발, 교사 재교육 프로그램 운영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많이 본 기사

이 시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