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野 장외투쟁에 "이재명 혐의 못 덮어…국민 편가르기"

등록 2023.02.03 10:28:13수정 2023.02.03 10:31:5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주호영 "다수당 장외로 나가 국민 편 가르기"

성일종 "석고대죄는 이재명과 민주당이 해야"

송언석 "李는 범죄 의혹 백화점…협치 나서라"

불법 대북송금 의혹엔 "北 이용한 신종 북풍"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02.03.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02.0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정성원 기자 = 국민의힘은 3일 검찰 수사에 반발하며 주말 장외투쟁에 나서는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를 향해 "방탄과 장외투쟁으로 범죄혐의를 덮을 수 없다. 이 대표는 간교한 요설로 국민을 속이지 말고 검찰 수사에 응하라"고 밝혔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장외투쟁 카드도 만지고 있는 것으로 들었다. 장외투쟁은 소수당이 뜻을 국민에게 알리기 위해서 하는 것이지 압도적인 1당이 국회를 버리고 장외투쟁한다는 것은 우스운 일"이라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국회 안에서 치열한 토론을 통해 의사를 결정하는 게 의회주의고 민주주의"라며 "다수당이 장외로 나가 비합리적인 감성에 호소하고 국민 편 가르기를 하는 것은 옳지 않다. 민주당이 민심에 맞는 올바른 선택을 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민생을 내팽개치고 장외투쟁까지 서슴지 않는 민주당과 이 대표가 누구에게 석고대죄하라는 건가. 석고대죄는 이 대표와 민주당이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본인의 범죄 혐의로 민생이 파나고, 국가 운영이 혼란스럽고, 국민에게 피해를 주고 있지만 당당하다며 검찰이 '소설쓰고 있다'고 뒤집어씌웠다"며 "거짓말이 일상화됐고 증거를 들이대면 입을 막고 불리한 측근들의 증언이 나오면 모른다며 외면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은 범죄 혐의자를 대선 후보, 국회의원 제1야당 대표로 선출하고, 건강한 자당 목소리는 아예 무시하고, 광장으로 나가 범죄혐의가 없다며 깨끗한 후보라며 장외투쟁을 계획하는 민주당이 참으로 안타깝다"고 날을 세웠다.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는 민주당이 장외투쟁 총동원령을 내렸다는 보도를 언급하며 "물가와 난방비 등 산적한 민생 문제는 외면한 채 오로지 재난의 정쟁화, 장외투쟁을 일삼는 이유는 바로 이 대표 방탄 하나뿐"이라고 꼬집었다.

송 원내수석은 "이 대표는 범죄 의혹 백화점이라 불러야 할 지경이다. 국민들은 공당인 민주당이 이재명 개인 비리를 덮기 위한 홍위병 노릇을 자처하는 모습에 울화통이 터질 지경"이라며 "민주당은 오직 국민만을 바라보며 정부여당과 함께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한 협치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간사인 정점식 의원은 "이 대표의 수많은 사건들은 개인 부패비리 사건이지 시국 사건이나 민주화 투쟁을 하다가 탄압받은 정치 사건이 아니다"라며 "이 대표 방탄을 위해 169석 국회 다수당의 역량을 총집결해 궐기하는 사이 우리 민생은 걷잡을 수 없이 피폐해지고 그 피해는 모두 국민에게 돌아간다"고 상기시켰다.

안병길 의원은 "말만 국민보고대회지 민주당의 강성 지지층인 '개딸 보고대회'가 될 것이 뻔한 상황"이라며 "국민 수호가 아닌 오로지 재명 수호를 위해 거리로 나서는 민주당은 과거 '조국 수호 집회'의 끝이 얼마나 초라했는지 돌아보라"고 비꼬았다.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02.03. 20hwan@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영환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3.02.03. [email protected]

김성태 전 쌍방울 대표의 불법 대북송금 의혹에 대해서는 "북한 유력자를 만나 통일 지도자 이미지와 평화 관리 능력을 보여주는 등 북한을 대선에 이용하려는 변형된 '신종 북풍'"이라는 비판이 이어졌다.

김석기 사무총장은 "문재인 정부 인사들이 5년 내내 북한 김정은은 비핵화 의지가 확실히 있다는 황당한 얘기를 되풀이했고, 그 결과 북한은 핵무기와 미사일을 고도화해 오늘날 대한민국이 심각한 안보위기에 직면하게 됐다"며 "대선 출마를 위한 정치적인 목적을 위해 북한과 뒷돈 거래를 했다면 매우 심각한 사안"이라고 우려했다.

국회 교육위원회 간사인 이태규 의원도 "대장동 비리 같은 '지방 농단'과는 차원이 다르다. 남북 관계의 본질을 훼손하고 북한의 손아귀에 놀아나는 국기문란 행위"라며 "북한을 선거에 이용하려는 발상은 없어져야 할 구시대 정치의 썩은 유산"이라고 강공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