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제지, 20년 연속 제지 부문 '존경받는 기업' 1위
[서울=뉴시스] 한솔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20년 연속 제지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오른쪽부터) 한철규 한솔제지 대표이사와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솔제지 제공) 2023.03.21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강주희 기자 = 한솔제지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20년 연속 제지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0년째를 맞이한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인증제도다.
이번 조사에서 한솔제지는 친환경적인 사업운영과 투명한 지배구조, 나눔경영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사가 시작된 2004년 이후 20년 연속 선정 기업은 11개사다.
한솔제지는 플라스틱 소개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패키징 제품인 친환경 종잉용기 '테라바스(Terravas)'와 친환경 종이 연포장재 '프로테고(Protego)'를 개발했다. 목재에서 유래한 신소재 나노셀룰로오스 '듀라클(Duracle)' 상용화에 앞장서는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58년간 축적된 차별화된 경쟁우위를 통해 최대가치를 구현하면서 고객과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추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