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빛 다이아몬드色 갤럭시 폴드5 나올까
삼성 갤럭시Z폴드·플립 색상 다양하게 출시될 듯
크림·코랄·다이아몬드·블루 등…플립 8개·폴드 6개 색상 전망
[서울=뉴시스] 추상철 기자 = 19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갤럭시 Z 플립5'는 총 8가지 색상, '갤럭시 Z 폴드5'는 총 6가지 색상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사진은 서울 서초구 딜라이트에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가 전시돼 있는 모습. 2022.08.23. [email protected]
19일 업계와 외신 등에 따르면 플립5는 총 8가지 색상, 폴드5는 총 6가지 색상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전작인 플립4와 폴드4는 한정판 에디션 등을 제외하면 각각 4가지 색상이 적용된 바 있다.
업계에서는 플립5가 콤팩트한 디자인을 무기로 젊은 층이나 여성 소비자에게 호평을 받아온 만큼 더 다양한 색상을 적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플립5의 색상은 크림, 코랄, 다이아몬드, 그라파이트, 미스티 그린 등 5가지와 온라인 전용인 블루, 플래티넘, 옐로 등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될 전망이다.
비스포크 에디션 또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전작인 플립4의 경우 5가지 전·후면 색상과 3가지 프레임·힌지 색상으로 총 75가지의 색상 조합이 가능했는데, 기본 제공 색상이 다양해진다면 비스포크의 조합 폭도 더 넓어질 수 있다.
폴드5는 크림, 다이아몬드, 팬텀 블랙 등 3가지와 블루, 코랄, 플래티넘 등 온라인 전용 색상 3가지로 구성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소 생소한 다이아몬드의 경우 앞서 유출된 폴드5 공식 홍보 이미지 추정 사진에 담긴 제품의 색상으로 예상되고 있다. 은은한 푸른 빛을 띈 은색 계열의 색상일 것으로 보인다.
언팩 행사의 주인공이 될 플립5와 폴드5 뿐만 아니라 함께 공개될 다른 하드웨어 제품 색상에 대한 예상도 쏟아지고 있다.
스마트워치인 '갤럭시 워치6'의 경우 크림, 다이아몬드, 그라파이트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물리 회전 베젤이 부활하는 '갤럭시 워치6 클래식'은 블랙과 플래티넘(또는 실버) 등 2가지 색상으로 예상된다. 태블릿 제품 '갤럭시 탭 S9' 시리즈는 크림과 그라파이트의 2가지 색상만 출시될 전망이다.
플립·폴드4의 '보라 퍼플', 갤럭시 S23 시리즈의 '그린'과 같이 이번 언팩 제품들의 시그니처 컬러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으나, 전 제품에 적용된 크림 색상이 될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는 관측도 있다. 크림의 경우 연한 베이지색과 비슷한 빛깔을 띌 것으로 보인다. 크림 외에는 앞서 유출된 이미지에 담긴 다이아몬드나 블루 등이 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7월 말 서울 코엑스에서 하반기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폴더블폰 신작을 비롯한 제품들을 공개할 계획이다. 아직 공식 일정은 발표되지 않았으나 7월26일 언팩을 개최하고, 8월 초 공식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전망된다.
플립5의 경우 커버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2배 가까이 늘려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플립과 폴드 모두 퀄컴의 고성능 AP(앱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8 2세대 for 갤럭시를 탑재하고,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화면 주름 및 먼지 문제 등을 개선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