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경길은 졸음·피로와의 전쟁"…'이것' 미리 챙겨두세요
광동제약, 졸음방지·피로 약 출시
신신제약, 먹는 근육진통제 출시
[서울=뉴시스] 신신제약 근육진통제 '아렉스알파정' (사진=신신제약 제공) 2023.09.22.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광동제약은 최근 간편한 복용으로 졸음과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 일반의약품 '광동 에너릭정'을 출시했다.
장거리 운전과 교통체증으로 몰려드는 졸음에 취약할 수 있는 명절을 앞두고 출시했다.
추석 연휴가 길다고 해도 귀향길은 어김없이 극심한 교통체증이 따른다. 귀성·귀경길에 장시간 운전대를 잡은 운전자는 누적된 피로와 졸음을 호소한다.
광동 에너릭정은 1정 당 카페인무수물 100㎎과 비타민B 3종(티아민질산염, 피리독신염산염, 시아노코발라민)을 함유했다. 커피 한 잔의 평균 카페인 함량(150~200㎎)을 감안할 때 1회 2정 권장량 복용 시 커피 한 잔 분량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셈이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피로 회복 및 졸음 방지가 필요한 소비자들, 특히 추석 장거리 운전을 앞둔 소비자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명절 음식 등 무리한 가사노동과 장거리 운전으로 인한 '근육통'에 효능 있는 제품도 나왔다. 명절 연휴가 지나고 나면 평소보다 무릎, 허리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명절 음식과 차례상 준비, 집안 청소, 장거리 운전 등 육체노동이 많아져서다.
신신제약은 통증 케어 의약품 '신신파스 아렉스'에서 먹는(경구용) '아렉스알파정'을 출시했다.
아렉스알파정은 1일 복용 가능한 최대 함량의 아세트아미노펜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신경비타민 성분의 푸르설티아민과 근경련을 완화시킬 수 있는 산화마그네슘 등 통증 완화에 효과적인 3종 성분을 배합했다. 근육통 및 관절통에 빠른 통증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렉스는 토탈 통증 관리 의약품이다. 파스 제품인 '신신파스 아렉스'를 필두로 카타플라스마 제형의 '아렉스 마일드', 바르는 '아렉스 로션'에 이어 이번에 경구용 제품을 출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