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원, 몽골 육상 대표단과 체육문화 활성화 협약
![[부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부천문화원-몽골 육상 대표 선수단, 문화발전 업무협약. (부천문화원 제공)](https://img1.newsis.com/2024/01/09/NISI20240109_0001455644_web.jpg?rnd=20240109170535)
[부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부천문화원-몽골 육상 대표 선수단, 문화발전 업무협약. (부천문화원 제공)
[부천=뉴시스] 정일형 기자 = 부천문화원은 부천시육상연맹, 몽골알다르스포츠와 지역 문화예술발전 및 체육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부천문화원과 육상연맹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선진 체육문화 활성화 및 부천의 특색있는 전통문화를 몽골육상선수단에게 알릴 계획이다.
특히 부천문화원은 오는 20일까지 전지훈련을 앞둔 몽골선수들에게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전통의 아름다움과 지역의 다양한 문화체험 등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아울러 몽골역사를 주제로 한 탐방 활동을 위한 구체적 계획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권순호 부천문화원장은 "부천문화원은 지역의 문화를 보전·전승하는 일 외에도 국제교류와 기관협력 등을 통해 다양한 문화를 확장하는 역할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특색있는 문화콘텐츠를 세계가 함께 즐기는 문화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