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시스, SECON서 보안용 AI 시스템 카메라 첫선
제23회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4) 캠시스 부스 전경 (사진=캠시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IT 부품·모듈 전문기업 캠시스가 세계 보안 엑스포(SECON 2024)에 참가해 보안용 인공지능(AI) 시스템 카메라 솔루션 관련 제품을 처음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캠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CMOS(이미지센서) 카메라 모듈과 보안용 AI 안면인식 카메라, 가전용 UVC(USB Video Class) 카메라, 지문인식모듈 등 주요 제품을 전시했다. 회사 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보안용 AI 시스템 카메라 솔루션이 적용된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이고, 확장된 카메라 기술력을 홍보함으로써 본격적인 판로 개척에 나설 방침이다.
보안용 AI 안면인식 카메라는 NPU(신경망처리장치) 기반 하드웨어와 AI 알고리즘이 탑재돼 실시간 영상 데이터를 카메라에서 분석 및 처리하는 AI 엣지(Edge) 디바이스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CCTV에 비해 서버와 네트워크 부하를 낮출 수 있고, CMOS기반 카메라를 통해 사이즈를 최소화해 완제품의 디자인과 카메라부착 위치 등 하드웨어 설계에 확장성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공개된 보안용 AI 안면인식 카메라 제품은 지능형 출입 보안 솔루션에 활용된다. 200도 이상의 광각, 빠른 인식 속도, 저전력 기반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안면인식 출입통제, 출입 인원수 파악 등 정교한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한다. 캠시스는 AI 시스템 카메라에 탑재된 비전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고, NPU 전문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온디바이스 AI 분야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이사는 "카메라 모듈 사업을 통해 축적한 글로벌 빅테크와의 파트너십, IT 부품 및 모듈 관련 개발 대응력 등을 인정받아 국내 3대 보안업체와 글로벌향 보안용 AI 안면인식 카메라를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전시회에서 시제품을 공개하고 양산 단계를 구체화할 계획으로, 연내 매출 성과가 기대된다"며 "이스라엘 카메라 업체와도 홈 CCTV용 AI 카메라 개발과 관련해 협업하고 있어, 올해 AI 시스템 카메라 사업 성과가 두드러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한편 SECON 2024는 ▲영상보안 솔루션 ▲사이버보안 ▲출입통제 솔루션 ▲사회안전 시스템 ▲홈랜드 시큐리티, 사물인터넷(IoT) 보안 등을 아우르는 세계 통합보안 전시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