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이승화 군수, 초등생 등굣길 도우미 활동 등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산청=뉴시스] 서희원 기자 = 경남 산청군 이승화 군수가 22일 오전 산청초등학교 일원에서 어린이 보호 의식 함양 등굣길 안전도우미로 활동했다.
이번 활동은 안전한 등교환경조성과 교통안전문화 확산 등을 위해 실시했으며, 안전한 등굣길조성 노력과 관심을 피력하고 어린이 보호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이승화 군수는 산청초등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 등 10여명과 함께 등굣길 교통안전 위험 요소를 살피고 학생들의 보행안전 지도를 담당했으며, 또 운전자들에게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질서 준수 및 방어운전 중요성 등을 강조했다.
◇ 산청군, 이경화의 춤 오연무풍 공연
[산청=뉴시스] 산청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오는 25일 오후 3시 남사예담촌 기산국악당 야외공연장에서 ‘이경화의 춤 旿燕舞風(오연무풍)’ 공연을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공연을 펼칠 오연예술단(Oyun Korea Traditional Dance Company )은 (사)오연문화예술원(Oyun Culture and Art Corporation) 의 공연단으로 한국무용과 국악을 전공하는 예술인들로 구성된 프로단체다.
오연문화예술원은 무용 저변확대 일환으로 청소년단체인 리틀오연과 무용마니아로 구성된 연무팀들도 함께 국내는 물론 세계 30여 개국(미국, 중국, 독일, 프랑스, 이태리, 스페인, 일본 등) 200여 도시에서 한국의 전통문화예술작품을 공연해 왔다.
또 1986년 아시안게임 개막식 공개행사, 1988년 서울올림픽 폐막식 공개행사와 2002 한·일 월드컵 개막식 공개행사에 참여했다.
특히 ‘우리춤을 세계속으로’라는 목표로 세계무대에 한국의 전통문화예술을 홍보하고 보급하는데 대표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오연문화예술원 이사장이자 예술감독인 오연 이경화 선생은 2003년 ‘해외홍보유공’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2006년 ‘소고춤’으로 한국무용 명무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 산엔청쇼핑몰, 유기농 친환경 농특산물 기획전
*홍보 포스터 *재판매 및 DB 금지
경남 산청군은 오는 6월 2일까지 산엔청쇼핑몰에서 ‘유기농 친환경 농특산물 기획전’을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유기농업의 날(6월 2일)을 맞이해 추진하고 있는 이번 기획전에는 쌀, 한우, 식초, 건표고, 건고사리, 상황버섯, 배즙, 곰탕 등 친환경 우수제품을 특가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농가할인과 할인쿠폰 혜택으로 최대 44%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전제품은 무료로 배송되며 우수 리뷰에 대해서는 적립금도 지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