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 ESG웹사이트 개편…"소통 더욱 강화"
ESG활동의 투명성 및 접근성 제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강화 목적
[서울=뉴시스] SK바이오사이언스 ESG 홈페이지. (사진=SK바이오사이언스 제공) 2024.08.07.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백신 전문기업 SK바이오사이언스가 ESG 경영 고도화로 지속가능한 성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ESG 활동의 투명성과 접근성을 높이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ESG 공식 웹사이트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개편한 웹사이트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으로 인터페이스(UI)가 개선되고 정보 접근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실천을 위해 온라인 보고서를 발간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2022년부터 매년 책자로 발행되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웹페이지에 함께 담았다.
SK바이오사이언스의 ESG 웹사이트는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의 각 영역별 추진과제 및 주요 성과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지난해 ESG 활동인 ▲기후변화 대응 ▲인권경영 ▲상생경영을 첫 메인 화면에 배치해 최신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제고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달 중 영문 ESG 웹사이트도 개편해 글로벌 이해관계자들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향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한 ESG 경영 고도화로 경제적 가치(EV)와 사회적 가치(SV)를 동시에 달성하고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다. 또 확고한 지속가능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국내외 관련 규제 및 공시 기준을 선제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장기룡 전략기획실장은 "ESG는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도약을 위한 발판이자 핵심 요소"라며 "앞으로도 재무적, 비재무적 성과를 동시 달성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