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구, 9월21일 '구청장배 전국 SUP 대회'
[부산=뉴시스] 부산 수영구는 오는 9월21일 광안리해수욕장에서 '2024 수영구청장배 전국 SUP 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수영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대회는 엘리트부, 오픈부, 비기너부 등 3개부문에서 남녀로 각각 나눠서 진행한다. 엘리트부는 SUP 대회 수상경력이 있는 프로 및 아마추어 선수로 구성된다. 오픈부는 초등학생, 청소년(중학생~고등학생), 30대 이하, 40대 이상의 연령별로 구분되며,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비기너부는 초등학생 저학년(1~3학년), 초등학생 고학년(4~6학년), 30대 이하, 40대 이상의 연령대별로 구분되며, 대회 수상 실적이 없는 사람만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코스는 크게 단거리와 장거리로 나뉘어진다. 단거리는 비기너부 300m, 오픈부 및 엘리트부는 400m 코스로 구성된다. 장거리는 비기너부 1km, 오픈부 및 엘리트부 3km 코스로 구성된다. 단거리, 장거리 합산 점수 기준으로 종합 순위를 집계해 1~3위까지 시상한다.
대회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하는 럭키드로우, 유명 SUP 해외선수가 진행하는 SUP 기초 강의 및 멘토링, Big SUP 이벤트 게임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 접수는 30일까지 광안리 SUPrise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