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3호선에서 혈압 측정법을"…'GO GOGO' 캠페인
고혈압 질환 관심 제고 목적
[서울=뉴시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고혈압 질환인식 캠페인 GOGOGO의 일환으로 9월 한달 간 지하철 3호선에서 가정혈압 측정법을 알리는 GOGOGO 지하철을 운영한다. (사진=비아트리스 코리아 제공) 2024.09.05.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연주 기자 =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 코리아가 고혈압에 대한 대국민 관심을 높이기 위해 임산부, 청년층, 노년층 등 다양한 대상별로 맞춤형 메시지를 전달하는 고혈압 질환 인식개선 캠페인 'GOGOGO'를 진행한다.
5일 비아트리스에 따르면 고혈압은 우리나라 20세 이상 성인 인구 중 28%인 1230만명이 질환을 가진 것으로 추정된다. 인지율 74%로 잘 알려진 질환이지만, 연령대가 낮아질수록 인지율도 낮게 나타나고 있어 여전히 질환의 인식제고 및 관리가 필요하다. 생활 속에서 고혈압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진료실 밖에서 가장 정확한 혈압 수치를 확인할 수 있고 고혈압 치료의 효과 및 생활요법의 혈압 감소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가정혈압 측정법이 권고되고 있다.
비아트리스 코리아는 고혈압의 '고'와 행동변화를 촉구하는 'GO'의 의미를 담은 '측정하GO, 반복하GO, 예방하GO' 슬로건을 마련했다. 9월부터 11월까지 가정혈압 측정의 중요성과 올바른 측정 방법에 대한 정보를 연령 및 대상에 따라 세분화해 전달함으로써 고혈압에 대해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캠페인은 크게 두 가지로 구성된다. 우선 9월 한달 간 서울 지하철 3호선에서 GOGOGO 지하철을 운영한다. GOGOGO지하철에서는 전동차 내 부착 인쇄물을 통해 가정혈압 측정법이 제공된다. 연령, 성별로 특화된 메시지와 함께 관련 교육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도 제공된다.
10월과 11월에는 반복적인 혈압 측정을 통한 꾸준한 혈압 측정이 특히 중요한 임신성 고혈압에 좀더 초점을 맞춘다. 10월31일부터 11월3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베 베이비페어에 GOGOGO 부스를 마련해 임산부는 물론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혈압 질환 정보 제공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