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부패 도시 만들자" 포항시 청렴 골든벨 울렸다
공공기관 반부패 협의체 ‘청렴 프렌즈’와 시청 직원 참여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지난 6일 포항종합운동장 체육관에서 지역 17개 공공 기관의 반부패 협의체인 '청렴 프렌즈'와 포항시청 직원에 참여해 '울려라~도전! 청렴 골든벨'이 열린 가운데 최종 결선에 진출한 3인이 황태일 포항시 감사담당관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최종 우승자는 김민아(왼쪽 세 번째) 주무관이 차지했다. (사진=포항시 제공) 2024.09.08. [email protected]
[포항=뉴시스]송종욱 기자 = 경북 포항시가 지난 6일 포항종합운동장 체육관에서 개최한 ‘울려라~도전! 청렴 골든벨’에서 김민아 우창동 주무관이 우승을 차지했다.
청렴 골든벨은 지역 17개 공공기관의 반부패 협의체인 '청렴 프렌즈'와 포항시청 직원들이 참여했다.
청렴 골든벨은 청렴의 가치와 반부패 관련 법령과 제도 등 공직자가 숙지하고 준수해야 할 다양한 청렴 지식과 관련해 함께 고민하고 정답을 도출했다.
부서 대항 서바이벌 형태의 문제 풀이와 부서별 응원전과 레크리에이션, 즉석 장기 자랑과 넌센스 퀴즈 등으로 직급과 세대를 아우르는 조직의 단결과 화합을 유도했다.
[포항=뉴시스] 송종욱 기자 = 지난 6일 포항종합운동장 체육관에서 지역 17개 공공 기관의 반부패 협의체인 '청렴 프렌즈'와 포항시청 직원이 참여해 '울려라~도전! 청렴 골든벨'이 열리고 있다. (사진=포항시 제공) 2024.09.08. [email protected]
예선전에서 점수 누계 방식으로 높은 점수를 획득해 최종 결선에 진출한 4인 중 황태일 감사담당관이 직접 출제한 문제를 맞춘 우창동 김민아 주무관이 우승을 차지해 골든벨을 울렸다.
황태일 감사담당관은 "지역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들이 공직에 기대하는 청렴 윤리 수준에 부응하는 청렴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