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홈페이지 메인 전면 개편…고객 중심 콘텐츠 강화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노랑풍선은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1일 밝혔다.
노란풍선에 따르면 이번 개편은 고객 중심의 상품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고, UI/UX 개선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고객과 여행업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자체 개발한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개인화된 상품 추천 서비스를 메인 페이지에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복잡하고 방대한 정보 속에서 원하는 여행 경험을 더 빠르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통해 메인 페이지에서부터 소비자의 관심과 의도에 맞는 상품을 추천하여 신속한 구매 결정을 유도한다.
또 고객의 실제 리뷰 점수를 반영해 평점이 높은 상품을 제안하는 등 고객 참여형 콘텐츠를 강화했다. 온드 채널에서의 판매를 강화하기 위해 회원 전용 특별 혜택이 포함된 단독 상품 판매 영역을 추가하고, 고객 수요가 높은 콘텐츠의 가독성도 높였다.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판매 전략 강화를 위해 검색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전사적인 프로모션 정보와 시즌별 인기 상품 등을 검색창에 표시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개편에서 '동반인 유형별 추천 여행' 영역도 새롭게 추가했다. 이를 통해 가족, 친구, 연인 등 동반자에 따라 적합한 여행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테마가 담긴 패키지 상품 노출 영역도 도입됐다. 이 영역은 스토리가 있는 특별한 여행을 찾는 고객을 위해 문화, 역사, 자연 등 다양한 테마의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며, 독특한 여행 경험을 제안한다.
노랑풍선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경품을 주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는 개편된 홈페이지 내용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노랑풍선 인스타그램 댓글로 남기고 SNS 친구를 태그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오는 19일까지 추첨을 통해 ▲배달의민족 1만원권 상품권(10명) ▲스타벅스 기프티콘(20명)을 증정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고,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고, 더 나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