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식]신상진 시장,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참석 등
[성남=뉴시스] 신상진 성남시장이 올해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표창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성남시 제공) 2024.12.05. [email protected]
[성남=뉴시스] 신정훈 기자 =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 열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이덕수 성남시의회 의장, 성남시 자원봉사자 등 1500여명이 참석했다. 자원봉사자 구호 제창, 유공자 표창 수여, 기념 촬영,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됐다.
자원봉사활동의 참여를 촉진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를 높이기 위해 2005년 제정된 '자원봉사활동 기본법' 따라 매년 이날을 자원봉사자의 날로 지정하고 일주일간을 자원봉사 주간으로 규정하고 있다.
◇성남시, 내년도 개별공시지가 토지특성조사 착수
성남시는 내년 1월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를 위해 조사·산정 계획을 수립하고 8만4000여필지에 대한 토지특성조사에 착수했다고 5일 밝혔다. 조사 기간은 내년 1월17일까지다
시는 정확한 토지특성 조사를 위해 토지이용 상황, 지형지세, 도로 조건 등 주요 토지 특성 항목 등을 포함했다. 또 토지대장과 임야대장 등 각종 서류, 인허가 현황,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의 자료를 면밀히 검토한 후 현장조사도 병행한다.
결과는 내년 1월 국토교통부에서 결정·공시하는 표준지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한 비준표를 활용해 가격배율을 적용, 개별공시지가를 산정한다. 이후 감정평가사의 검증,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내년 4월30일 최종적으로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