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올바른 사용법은?…일동제약, 어린이 인형극 후원
사회공헌활동 적극 동참
[서울=뉴시스] 일동제약은 서초구 약사회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형극 ‘미운 오리 대소동’ 상연 행사를 가졌다. (사진=일동제약 제공) 2024.12.08.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국내 제약사 일동제약이 어린이 인형극 후원에 나섰다.
일동제약은 서초구 약사회와 함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의약품 사용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형극 ‘미운 오리 대소동’ 상연 행사를 가졌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서초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이번 공연에는 관내 어린이 9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서초구 약사회 관계자 및 회원, 일동제약 직원 등이 현장에 참여했다.
인형극 미운 오리 대소동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의약품을 올바르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과 취급 시 주의점 등을 주제로 꾸민 창작 공연이다.
이번 행사에서 일동제약은 ▲어린이 유산균·낙산균 브랜드 ‘비오비타 키즈골드’ ▲1회용 상처 관리 밴드 ‘케어리브 카카오프렌즈 밴드’ 등 자사 물품을 후원했으며, 일동그룹 임직원들도 사회 공헌 목적으로 조성해온 ‘급여 공제 적립금’을 활용해 힘을 보탰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아이들이 의약품 안전사고와 오남용 문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제약사의 정체성을 살려 사람들의 건강과 안전을 돕는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는 한편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현안을 살피는 일에도 관심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