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총리, 美대사 만나 비상계엄 혼란 대응책 설명"
日JNN 보도…"한동훈도 美대사 회담 예정"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 대사를 만나 비상계엄 혼란에 대한 대응책을 설명할 것이라고 일본 민영 TBS 계열 JNN이 9일 보도했다. 사진은 한 총리(왼쪽)와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가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대국민 공동 담화를 하고 있는 모습. 2024.12.10.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예진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 대사를 만나 비상계엄 혼란에 대한 대응책을 설명할 것이라고 일본 민영 TBS 계열 JNN이 9일 보도했다.
JNN은 관계자를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골드버그 대사는 한 총리를 만난 후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와도 회담할 예정이라고 JNN은 덧붙였다.
앞서 지난 8일 조태열 외교부 장관도 골드버그 대사를 접견한 바 있다.
외교부는 조 장관이 골드버그 대사에게 "한국 자유 민주주의의 회복력과 견고하게 지속해 온 법치주의를 토대로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는 우리 정부의 확고한 의지를 강조했다"고 밝혔다.
조 장관은 5일에도 골드버그 대사를 접견하고 3일 밤 윤 대통령이 비상계엄을 발표한 이후 상황을 설명한 바 있다.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6일 조 장관과 통화하며 "한국의 민주적 절차가 승리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