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자원봉사센터, 6월 '이달의 으뜸봉사상' 시상
개인·단체·가족 3개 부문 수상자 선정… 봉사의 힘으로 지역을 밝혀

정선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6월 30일 센터에서 ‘이달의 으뜸봉사자’ 및 ‘으뜸봉사단체’, ‘으뜸봉사가족’에 대한 시상식을 하고 있다.(사진=정선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정선=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장기봉)는 지난 6월30일 센터에서 ‘이달의 으뜸봉사자’ 및 ‘으뜸봉사단체’, ‘으뜸봉사가족’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은 매월 지역사회에 모범적인 나눔과 실천을 이어온 자원봉사자를 발굴·격려하는 프로그램으로, 6월에도 따뜻한 이야기를 품은 수상자들이 선정됐다.
이응종 봉사자는 매달 우범지역 순찰과 청소년 선도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 안전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어르신 정선5일장 나들이 차량 지원’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외출을 돕는 등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정선여성의용소방대는 평소 지역의 각종 행사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한편, 지난 산불 피해 당시에는 영덕군 지품면 일대에서 산불 피해목 제거 활동에도 나서 광역단위 재난 복구 지원에도 기여한 공로로 수상했다.
김소영 가족은 2025 정선군가족봉사단 발대식에 참여해 ‘팀별 현수막 만들기’ 활동을 통해 유대감을 다졌으며, 산업 폐기물로 버려지는 양말목을 재활용해 어르신 안마봉을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참여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