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식]2025 농림어업총조사 12월22일까지 등

연천군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조사는 농업·임업·어업 분야의 전반적인 실태를 파악해 향후 국가 및 지방의 농정 정책 수립에 활용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사용된다. 연천군에서는 총 5561농림어가와 98개 행정리가 조사 대상이다.
조사 참여 편의를 높이기 위해 11월20일부터 12월10일까지 '인터넷 조사'를 우선 실시한다. 대상 가구는 안내문에 기재된 참여번호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응답할 수 있으며, 인터넷 조사 미참여 가구에 대해서는 조사원 방문 면접조사를 실시한다.
조사 내용은 ▲경영형태 ▲농지·임야 이용 현황 ▲재배·축산 현황 등 농림어업 전반에 걸친 내용으로 구성됐다.
자세한 사항은 농림어업총조사 콜센터 또는 연천군 통계사무실로 문의하면 된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3년 연속 최고 등급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한 '2025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S등급을 획득하며 3년 연속 최고 등급을 기록하고, 4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 기관으로 선정됐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친 기업과 기관의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로, 환경 경영(E), 사회적 책임 경영(S), 투명 경영(G) 세 가지 분야의 추진 체계와 성과를 평가한다.
공단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 활동은 물론, 국가적 위기인 인구감소와 지역소멸 문제에 대응하는 지역 맞춤형 사업을 확대해 온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농특산물 특별 판매 부스 운영 ▲우리은행 어울림 캠핑 개최 ▲연천 사랑 소비 운동 등 생활인구 유치와 지역 소비 촉진을 위한 지역경제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바우처 택시 운영 ▲별자리 영화제 개최 등 주민 체감도가 높은 정주환경 개선 사업을 병행한 것이 올해 최고 등급 획득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