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FMP 자율주행 모빌리티레이싱서 대상 등[교육소식]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기계공학과 학생팀은 올해 미래모빌리티·부품전시회(FMP) 자율주행 모빌리티 레이싱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컴퓨터소프트웨어학부 소프트웨어시스템연구실 소속 배경민·차경호·정하연·윤재이 학생과 기계공학과 구정모 학생으로 구성된 대구가톨릭대 1팀은 2회 주행 합산 결과 가장 빠른 기록으로 완주했다.
또 같은 연구실 소속 박근우·전진성·최유정·박준홍 학생과 기계공학과 문대호 학생으로 구성된 대구가톨릭대 2팀은 노력상을 받았다.
◇영남대, 미래내일 일경험 공모전 최우수
영남대학교 의류패션학과는 올해 미래내일 일경험 우수 사례 공모전에서 청년 프로젝트 분야 최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의류패션학과 채혜린·이지해·류수민·박지원 학생으로 구성된 영남대 학생팀은 참여기업 티에이케이텍스타일과 함께 '자연재해 대책을 위한 한국형 산불진화복의 제품 분석 및 개발 제안' 프로젝트를 수행해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경북대 이상훈 교수, 제4회 한국기업거버넌스 대상 학자 부문을 수상
경북대학교는 법학전문대학원 이상훈 교수는 제4회 한국기업거버넌스 대상 학자 부문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이 교수는 2008년 국내 최초로 주식회사 이사의 의무가 회사 뿐만 아니라 주주에게 확대돼야 한다고 주장한 이후 17년간 30여편의 논문과 다수의 세미나·강연 등을 통해 관련 연구를 꾸준히 이어왔다.
특히 주주에 대한 충실의무를 상법에 도입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이론적·법리적 기반을 마련해 올해 상법 개정에 기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