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국민의힘 "秋 태도가 궤변과 세치 혀…검찰 수사 신뢰 못해"

등록 2020.09.18 10:49:4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주호영 "동부지검 수사 인정 못해…秋 사람들로 짜여져"

"특임검사, 특별수사단이나 특별검사 신청이라도 해야"

이종배 "엄마 권력으로 특혜를 누린 권력 남용 사건"

송석준 "여당 의원 말은 옳고 야당 말은 억지 궤변인가"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09.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선웅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09.1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문광호 최서진 기자 = 국민의힘은 18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국회 대정부질문에 출석해 아들 군 휴가 특혜 관련 논란에 해명한 데 대해 "차마 눈 뜨고 볼 수 없을 정도", "적반하장" 등 공세를 이어갔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4일간의 대정부질문 동안 (국민의힘 의원들이) 추 장관의 세치 혀와 궤변을 엄하게 나무라지 못하고 지나간 것이 아쉽다"며 "추 장관의 대정부질문 답변 태도는 차마 눈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오만했고 궤변과 세치 논리의 장이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이제 남은 것은 팩트와 진실에 기반해 사실관계를 그대로 밝히는 일"이라며 "동부지검이 수사하지만 저희는 그 결과를 인정할 수 없다. 추 장관이 보낸 검사장과 추 장관 사람들로 짜였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추 장관이 자신 있다면 특임검사, 특별수사단이나 아니면 국회 특별검사 신청이라도 해서 밝혀야 한다"며 "자기 사건을 자기가 셀프로 결정하는 일은 안 된다. 이걸로 얼마나 국력이 분열, 낭비되고 검찰, 국방부, 권익위가 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 망가지고 있나"라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군 자료 중에 '부모가 민원을 넣은 것으로 확인'이라고 돼있는데 추미애 장관과 (남편) 서 변호사가 민원 제기한 일이 없다 하니 서씨에게 딴 부모가 또 있는 모양"이라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고 세치 혀와 궤변으로 진실을 덮을 수 없다. 검찰이 더 이상 망가지지 않으려면 국민이 믿을 수 있는 중립적, 독립적 수사팀이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09.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선웅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09.18. [email protected]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추 장관은 대정부질문에서 적반하장격으로 야당 의원들에게 억지와 궤변을 책임지라 하고, 고압적 자세로 윽박지르고, 아들이 안중근 의사의 위국헌신 정신을 실천해 왔다고 국민을 희롱했다"고 했다.

그는 "엄마 권력으로 특혜를 누린 권력 남용 사건이다. 의혹에 대한 국민의 정당한 문제제기를 개인 사생활로 왜곡하고 여론을 호도하는 것"이라며 "대한민국 법무부 장관이 불공정과 불의의 온상으로 전락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법무부, 국방부, 권익위까지 (추 장관을) 총력 지원하며 쌓아온 행정질서가 와르르 무너지고 있고, 청와대는 침묵으로 암묵적인 지지를 하고 있다"며 "추 장관은 나라나 대통령을 위해서라도 조속히 스스로 퇴진해야 한다. 퇴진하지 않을 때는 대통령이 나서서 경질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송석준 의원도 "추 장관이 대정부질문 마지막 날 드디어 폭발하셨다"며 "안중근 의사의 위국헌신을 언급해 위국헌신 정신을 훼손하더니, 역사적인 서희 선생의 '혀 세치' 정신을 폄하해 안타깝다"고 날을 세웠다.

송 의원은 "추 장관 생각에는 여당 의원 말은 옳고 야당 말은 억지 궤변인가"라며 "제발 정의의 여신 디케의 저울의 정신을 다시 한 번 명심하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