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野 "박영선, 與 후보로 나서는 건 몰염치…출마 철회해야"

등록 2021.01.26 15:10:2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주호영 "단체장 성범죄로 하는 선거 후보 내지 말아야"

나경원 "박영선, 미안함 전할까 기대했는데 진실 회피"

조은희 "양심 있다면 시장 후보 내지 말자고 주장해야"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손실보상 등 대책 마련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1.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최동준 기자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손실보상 등 대책 마련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1.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문광호 기자 = 국민의힘은 26일 국가인권위원회가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을 인정하는 결론을 내린 것을 계기로 더불어민주당이 보궐선거 후보 공천 절차를 밟기 시작한 것을 강하게 비판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온택트 정책워크숍에서 "민주당은 광역 단체장 성범죄로 하게 된 보궐선거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만든 당헌에 따라 당연히 후보를 내지 말아야 하는데 후보를 낸 것은 물론 선거 승리도 말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의 뻔뻔함과 오만함이 어제오늘 일은 아니지만 이번 선거에서 민주당이 승리한다면 우리가 무슨 낯으로 내년 대선에서 표를 달라고 하겠나"라며 "어느 선거든 쉬운 선거는 없다. 죽을 각오로 임하지 않으면 당의 존립조차 지킬 수 없다"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서울시장 예비후보들도 이날 출마를 선언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박원순 전 시장 문제를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나경원 전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법원에 이어 인권위도 박원순 전 시장의 성추행·성희롱의 사실관계를 확실히 인정했다. 피해자는 여전히 절규하고 있다"며 "민주당의 후보로 나서는 것만으로도 몰염치"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데도 기어이 나서셨다면, 어찌 '그 사건'을 모른 척 할 수 있단 말인가"라며 "제가 기억하는 정치인 박영선이라면 조금은 다르지 않을까 생각했다. 같은 여성이기에, 민주당의 책임 있는 정치인이기에 짧게라도 미안함을 전하지 않을까 기대했던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1.01.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국회사진기자단 =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관에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2021.01.26. [email protected]

그러면서 "결국 듣지 못했다. 박 후보는 진실을 회피했다"며 "일말의 책임감과 미안함이 전혀 들지 않나. 민주당 4선 국회의원을 지냈고 민주당 정권의 장관까지 지낸 후보로서, 짤막한 유감 표명도 그렇게 어렵고 힘든 것이었나"라고 지적했다.

서울시장 예비후보인 조은희 서초구청장도 페이스북을 통해 "국가인권위원회가 이제는 '줄타기 인권위'가 되었다"며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범죄 사건에 대한 직권조사를 '성희롱'으로 결론 내면서,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는 홍길동처럼, 성범죄를 성범죄로 말하지 못하고, 성희롱이라고만 발표하는 민망한 줄타기 쇼를 보여줬기 때문이다"라고 비판했다.

또 "박영선 전 장관은 지금이라도 출마를 철회해야 한다"며 "민주당의 여성 중진으로서 민주당이 성범죄자들 보유당이라는 오명을 씻고 거듭나고자 한다면, 한 점 양심이라도 남아 있다면 지금이라도 서울시장 후보를 내지 말자고 주장해야 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