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화웨이 작년 매출 8914억 위안…전년比 3.8%↑

등록 2021.03.31 18:32:38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순이익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646억 위안

"앞으로도 고객 및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

화웨이 작년 매출 8914억 위안…전년比 3.8%↑

[서울=뉴시스] 오동현 기자 = 화웨이가 지난해 8914억 위안의 영업 매출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화웨이가 발간한 2020년 연례 보고서에 따르면 영업 매출이 전년 대비 3.8%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순이익은 전년 대비 3.2% 증가한 646억 위안을 기록했다.

세계 4대 회계 법인인 KPMG가 독립적으로 화웨이의 2020년 연례 보고서의 모든 재무제표를 감사했다. 화웨이는 어떤 상황에서도 운영 데이터를 정부, 고객, 공급업체, 직원 및 파트너에게 공개해 투명성을 지속 확보해 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0년 화웨이의 캐리어 비즈니스 부문은 코로나19에 따른 도시 봉쇄 속에서도 170여 개 국가와 지역에 걸쳐 1500개 이상의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전 세계인이 재택근무, 온라인 학습 및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화웨이는 전 세계 통신사들과 협력하며 이들이 탁월한 연결성 경험을 제공하고, 석탄 채굴, 철강 생산, 항만, 제조업 등 20개 이상의 산업에서 3000개 이상의 5G 혁신 프로젝트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화웨이의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부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디지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 기간 동안 화웨이는 바이러스 퇴치에 필수적인 기술 전문 지식과 솔루션을 제공했다. 한 예로, 병원은 화웨이 클라우드 기반 AI 지원 진단 솔루션을 통해 의료 인프라 부담을 크게 줄였다. 화웨이는 파트너들과 협력해 5000만 명이 넘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학습 플랫폼도 출시했다.

화웨이의 컨슈머 비즈니스 부문은 하모니 OS(Harmony OS) 출시와 화웨이 모바일 서비스(HMS) 생태계와 함께 스마트 오피스, 피트니스 및 헬스, 스마트홈, 손쉬운 여행, 엔터테인먼트를 중심으로 모든 기기와 시나리오 전반에 걸쳐 소비자에게 지능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8+N'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1+8+N' 전략에서 '1'은 스마트폰, '8'은 ▲스마트TV ▲태블릿 ▲PC ▲자동차 ▲이어버드 ▲워치 ▲글래스 ▲오디오 등 디바이스를, 'N'은 IoT 하드웨어 등 생태계 파트너들의 참여를 말한다.

켄 후(Ken Hu) 화웨이 순환 회장은 "지난 1년간 우리는 역경 속에서도 꿋꿋하게 견뎌 냈다"며 "우리는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고, 코로나19 세계적 대유행의 퇴치를 지원하며, 경제 회복과 사회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꾸준히 혁신해 왔다. 또 우리는 이러한 기회를 발판 삼아 비즈니스 운영을 더욱 강화했으며, 이는 전망에 대부분 부합하는 성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화웨이는 사회 진보, 경제 성장 및 지속 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고객 및 파트너와 긴밀히 협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