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K㈜ C&C-네이버클라우드, 공공∙금융을 위한 K-디지털 구축 맞손

등록 2021.04.15 11:50:51수정 2021.04.15 14:17:3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SK㈜ C&C의 이기열(왼쪽) 디지털 플랫폼 총괄과 네이버클라우드 김태창(오른쪽) 클라우드 사업 총괄은 15일 경기도 분당 SK-u 타워에서 '멀티버스 X 뉴로클라우드 디지털 신사업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SK㈜ C&C 제공) 2021.04.15

[서울=뉴시스]SK㈜ C&C의 이기열(왼쪽) 디지털 플랫폼 총괄과 네이버클라우드 김태창(오른쪽) 클라우드 사업 총괄은 15일 경기도 분당 SK-u 타워에서 '멀티버스 X 뉴로클라우드 디지털 신사업 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SK㈜ C&C 제공) 2021.04.15

[서울=뉴시스] 이진영 기자 = SK㈜ C&C가 통합 디지털 플랫폼 '멀티버스'(Multiverse)를 네이버클라우드의 '뉴로클라우드'(Neurocloud)와 결합해 공공·금융 시장의 디지털 혁신을 이끌 'K-디지털' 구축에 착수했다. 

SK㈜ C&C는 15일 네이버클라우드와 '멀티버스(Multiverse)X뉴로클라우드(Neurocloud) 디지털 신사업 개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의 높은 보안 요구를 수용하고 공공과 금융 사업 현장 곳곳에서 기존 시스템과 연계한 하이브리드형 고객 맞춤 디지털 공공∙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고객사 전산실이나 데이터센터 혹은 사업 현장에 직접 전용장비를 설치해 보안 걱정을 없앤 '뉴로클라우드'에 고객 현장의 디지털 개발을 지원하는 '멀티버스'를 탑재하기로 했다.

뉴로클라우드에 멀티버스를 탑재하면 고객은 언제든 사내 보안 정책을 수용하면서도 사업 현장에 맞는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설계·개발 및 운영할 수 있다.

SK㈜ C&C와 네이버클라우드는 기존 공공·금융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대상으로 한 '산업별(버티컬) 디지털 혁신 플랫폼 팩' 개발에도 나선다. 금융∙서비스∙제조 업종 등 각 가치 사슬에서 확보된 ▲금융/유통 마켓 센싱 ▲금융 이상거래 탐지 ▲설치/제품/안전 영역 이상 탐지 ▲고객 행동 예측 및 상품 추천 등이 예가 될 수 있다.

양사는 공동 워킹 그룹을 통해 공공 및 금융 고객들의 디지털 현장 공동 지원 체제를 구축한다. 뉴로클라우드 고객들이 멀티버스에 기반한 다양한 디지털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산업 현장의 디지털 고민을 해결하는 '디지털 닥터'로서 활약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멀티버스X뉴로클라우드에 기반한 K-디지털 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힘을 합친다. 고객·기관·스타트업·IT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공공과 금융의 디지털 혁신 플랫폼과 서비스를 조기 확보하고, 확보된 서비스를 상품화해 시장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네이버클라우드 사업총괄 김태창 전무는 "SK㈜ C&C와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기술 역량을 결합해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혁신을 함께 추진하게 됐다" 며 "양사 간 긴밀한 협력으로 SK그룹을 비롯해 다양한 고객을 발굴하고 새로운 영업 기회를 창출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 C&C 이기열 디지털플랫폼총괄은 "이번 협약으로 네이버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국내 공공 및 금융 고객들에게 멀티버스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혁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고객 구성원 모두가 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K-디지털의 명성을 높이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