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오늘은 어린이날...집콕시대, TV 특집 방송 총정리

등록 2021.05.05 06: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KBS, 토론·음악회 등 종일 특별 편성

MBC·SBS, 애니메이션 등 특선 영화

CJ ENM, '신비아파트 영통팬싸' 개최

[서울=뉴시스]KBS가 어린이날을 맞아 '더 나은 삶, 어린이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5일 종일 특별 편성을 실시한다.(사진=KBS 제공) 2021.05.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KBS가 어린이날을 맞아 '더 나은 삶, 어린이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5일 종일 특별 편성을 실시한다.(사진=KBS 제공) 2021.05.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방송사들이 동요대회, 특선영화 등으로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KBS는 어린이날을 맞아 '더 나은 삶, 어린이가 안전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종일 특별 편성을 실시한다. 생방송 '우리가 바라는 어린이날'부터 '2021 KBS창작동요대회'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방송된다.

'우리가 바라는 어린이날'은 KBS 1TV에서 오후 5시40분부터 80분간 생방송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의 현실과 사회적 돌봄 시스템을 점검하고, 우리 사회가 도울 방안을 모색한다.

KBS강태원복지재단과 협력해 기초수급이나 차상위 계층 아동들의 안타까운 사례를 소개하고, 아동 심리치료 전문가 신의진 교수, 동화작가 고정욱, 방송인 송창의, 현영 등이 출연해 공론의 장을 마련한다.

이어 어린이날 음악회 '어린이는 사랑입니다'가 오후 7시20분부터 70분간 방송된다.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 대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제작됐으며, 배우 최수종·하희라 부부가 진행한다. 소프라노 임선혜, 포레스텔라, 박정현 등이 출연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서울=뉴시스] KBS창작동요대회. (사진=KBS 제공) 2021.05.03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KBS창작동요대회. (사진=KBS 제공) 2021.05.03 [email protected]

낮 12시20분부터 100분간 방송되는 '2021 KBS창작동요대회'에서는 창작 동요 11곡 경연이 펼쳐진다. 오전 10시에 방송될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에서는 보호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이 겪는 현실적인 문제와 제도, 인식 개선을 논의하고, 오후 4시 '동행 스페셜'에서는 지난 출연자들 중 꿋꿋하게 살아가는 어린이 주인공들 사례를 모아 우리 사회 공동체의 따뜻함을 전달한다.

MBC와 SBS는 어린이날을 맞아 특선영화를 편성했다. MBC는 오전 7시50분에 '뽀로로 극장판 공룡섬 대모험'을 방송하며, SBS는 오전 9시10분에 특선영화 '레드슈즈'를 편성했다. KBS 2TV도 영화 '미스터 주: 사라진 VIP',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를 방송한다.

또 지상파 3사는 프로야구 경기 중계를 이날 오후 1시50분부터 나란히 방송할 예정이다. KBS 2TV는 기아-롯데, MBC는 LG-두산, SBS는 삼성-한화의 경기를 방송한다. 앞서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프로야구 10개 구단은 어린이날을 기념해 프로야구 선수 60여명의 어린시절 모습을 중계방송을 통해 공개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서울=뉴시스]MBC플러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 편성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사진=MBC플러스 제공) 2021.05.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MBC플러스가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 편성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사진=MBC플러스 제공) 2021.05.04. [email protected]

MBC플러스도 어린이날을 맞아 MBC 에브리원, MBC M 등 각 채널에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찾아간다.

에브리원은 '어서와 꾸러기 수비대' 특집으로 채널의 대표 오리지널 예능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출연했던 어린이 출연자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방송한다. 드라마넷은 '내 기분 마치 어린이' 특집으로, '나 혼자 산다'에서 마치 어린이처럼 마음껏 뛰노는 회차들을 테마 편성한다.

'무한도전' 전편 방송을 시작하는 MBC M은 동심을 되찾으며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무한창작동요제', '무도어린이집', '명수는 열두살' 등을 편성할 계획이다. MBC ON은 단막극 '내 인생의 혹'으로 가족들의 사랑을 돌아보는 시간을 선사하며, 드라마 '최고의 사랑'을 5일과 8일 양일간 8회씩 전편 연속 방송한다.
[서울=뉴시스]애니메이션 '스토리봇에게 물어보세요' 한국판이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2021.05.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애니메이션 '스토리봇에게 물어보세요' 한국판이 5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2021.05.04. [email protected]

이 밖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넷플릭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스토리봇에게 물어보세요' 한국판을 이날 공개한다.

'스토리봇에게 물어보세요'는 첨단 기기 속 세상에 사는 미니로봇 5총사가 바깥세상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해결해주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2017, 2019, 2020 에미상을 석권한 학습 애니메이션이다. 한국판에는 노라조, 이윤지, 샘 해밍턴, 하하, 신봉선, 박성광, 소유진, 김현숙이 게스트로 출연한다.
[서울=뉴시스]'신비아파트 영통팬싸'. (사진=CJ ENM 제공) 2021.05.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신비아파트 영통팬싸'. (사진=CJ ENM 제공) 2021.05.04. [email protected]

코로나19로 인해 안방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들도 마련됐다.

국내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가 어린이날을 위해 무료 행사를 선보인다. CJ ENM 애니메이션사업부는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 '신비아파트 영통팬싸'를 개최한다. 이날 오전 10시에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에서 무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팬미팅은 신비아파트의 인기 캐릭터 '강림', '리온', '이안' 중 한 명과 통화할 수 있는 캐릭터 통화 이벤트부터 팬레터 답장 이벤트, 신비아파트 특별판 스토리 최초 공개 등이 준비돼 있다. 특히 구독자 304만명을 보유한 인기 크리에이터 '럭키강이'가 신비아파트의 도깨비 캐릭터 '신비', '금비'와 함께 특별 MC로 나선다.

가족 뮤지컬 '신비아파트 뮤지컬 시즌4: 비명동산의 초대장'도 온라인으로 관객들을 찾아간다. 지난 2월 진행된 온택트 공연 생중계 라이브 영상을 편집한 녹화본으로, 이날 오후 8시 네이버TV 및 인터파크 공연페이지를 통해 유료로 시청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