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기현 "공수처 尹 수사, 野대권주자 찍어누르는 정치공작"

등록 2021.06.11 15:31: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성윤, 공수처서 황제 수사특권 누린 것과 대비"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6.1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전신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6.1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준호 김승민 기자 =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1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직권남용 고발사건에 대한 수사 착수와 관련해 "공수처가 야당 인사 탄압하는 '야수처'의 흑심을 드러내었다"며 "지지율 1위를 달리는 야권 유력 대권주자를 찍어 누르기 위한 정치공작이 시작된 것이라고 본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학의 전 법무차관의 불법 출국금지 의혹 수사에 외압을 행사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져 있는 이성윤 고검장이 서울중앙지검장 시절 공수처에서 황제 수사특권을 누린 것과 비교하면 너무나 극명하게 대비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정권의 차고 넘치는 권력형 비리 의혹 수사에는 눈을 감고 있는 공수처가 야당의 유력대선주자가 본격적인 대선 행보에 나서자마자 마치 기다리기도 한 것처럼 수사하는 의도는 뻔할 것"이라며 "더구나 송영길 민주당 대표가 이른바 '윤석열 파일'을 언급했고, 대통령의 복심 윤건영 의원도 윤 전 총장이 무너지는 건 한순간이라는 취지의 말을 했던 것으로 보아 집권세력과 공수처가 수사상황을 공유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도 매우 의심스럽다"고 했다.

김 원내대표는 "우리 당은 윤석열 전 총장에 대한 부당한 탄압이 이루어진다면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윤 전 총장뿐만 아니라 공수처가 불순한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여당 측의 정적을 제거하기 위한 수사를 보인다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부동산 투기 의혹 전수조사를 국민권익위원회에 의뢰한 것과 관련, 김 원내대표는 "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자인했듯이 권익위원회는 수사 권한이 없이 부실한 수사 조사가 될 우려도 있다"며 "여전히 권익위원회의 전문성, 객관성, 공정성에 대한 의문은 가시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또 "권익위의 위원장으로 있는 민주당 출신 전직 국회의원, 거기에 모자라 또다시 새로 임명된 문재인 대선 캠프 출신 부위원장이 재직하고 있는 권익위원회가 과연 공정한지에 대한 의문이 계속되고 있다"며 "권익위원회가 정부 기관인지 아니면 정치조직인지도 헷갈릴 지경이다. 권익위원회는 전수조사 시 문재인 대선캠프 출신의 안성욱 부위원장을 직무에서 배제시켜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권익위의 결과 발표가 대선에 미칠 영향을 의식한 듯 "180일 가까운 민주당 의원 전수조사에 3개월이 걸린 만큼 102명인 우리 당 전수조사는 그보다 더 빠른 시일 내에 결과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도 했다.

김 원내대표는 아울러 "광주에서 일어난 건물 붕괴 참사로 희생당하신 9분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과 광주시민 여러분들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 사태에 대해 광주광역시장과 동구청장의 관리감독 책임은 없는 것인지를 파악하여 관계자 모든 사람에 대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성역없이 철저한 조사와 문책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