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준석, 면접관 된다...국민의힘 대변인 토론배틀 확정

등록 2021.06.15 15:42:26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1차 동영상 테스트, 2차 이준석 압박 면접 진행

16강부터는 토너먼트…최종 4인은 리그전 형식

현장심사·ARS투표로 평가…소정의 상금도 준비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대변인 공개오디션 관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6.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 대변인 공개오디션 관련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6.1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문광호 김승민 기자 = 국민의힘이 15일 대변인과 상근부대변인을 선출하기 위한 경쟁 방식으로 토론배틀 형식을 확정 짓고 내달 4일까지 선발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황보승희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이준석 대표가 주재한 당 대변인 공개오디션 관련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오는 18일 모집 공고를 하고 7월4일 최종 선발할 예정"이라며 "타이틀은 '나는 국민의힘 대변인이다'를 줄인 '나는 국대다. 제1차 국민의힘 토론배틀'"이라고 전했다.

회의 결과에 따르면 국민의힘은 이번 토론 대결을 통해 대변인 2명과 상근부대변인 2명을 선발한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동영상으로 접수를 받을 예정이며 동영상에는 3개의 주제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1분씩 논평 형태로 말하는 모습이 담겨야 한다.

황보 수석대변인은 "자신의 생각을 논평 형식으로 말할 수 있는 사람을 뽑아 방송출연도 많이 시키려고 한다"며 "카메라 앞에서 말을 잘 할 수 있는 능력을 보기 위해 동영상 테스트를 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동영상 테스트 합격자는 총 100명으로 예정돼있다.

오는 24일에는 이 대표가 직접 면접관으로 나서 총 16명으로 합격자를 줄인다. 면접은 화상 영상통화로 진행한다.

남은 16명은 토너먼트 형식으로 팀별 토론을 치러 16강, 8강을 진행하고 4강부터는 리그전 형식으로 토론을 벌여 1등부터 4등까지를 가린다. 이 결과 1, 2등이 대변인, 3, 4등이 상근부대변인을 맡는다.

참여 자격은 18세 이상이면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것으로 했다. 소정의 상금과 활동비도 예정돼있다.

심사방식에 대해서는 "현장 심사도 하고 ARS 전화로 실시간투표도 동시에 할 것"이라며 "심사위원은 너무 우리 쪽인 분들 보다 진보 성향 당이나 다른 당에 있는 분들도 모실 수 있으면 모시자고 했다. 심사위원 수는 마지막엔 '100인의 선택' 같은 방식도 생각해보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주제도 진보와 보수를 가리지 않는 주제를 골라보는 게 어떤가 하는 논의가 있었다"고 설명했다.

황보 수석대변인은 "국민의힘 토론배틀은 지금 1차지만 계속해서 이어질 것"이라며 "모델이 자리 잡으면 지역 시도당 대변인도 다 이 공모시스템을 통해 공정하게 뽑아 일할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