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화재 3일 만에 이천 쿠팡센터 실종 구조대장 수색인력 투입

등록 2021.06.19 11:24: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건축물 구조 안전진단 전문가 투입 후 즉각 수색팀 들여보내

[이천=뉴시스] 박종대 기자 = 19일 오전 경기 이천시 마장면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 현장 안으로 수색인력 등이 진입하고 있다. 2021.6.19. pjd@newsis.com

[이천=뉴시스] 박종대 기자 = 19일 오전 경기 이천시 마장면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 현장 안으로 실조 구조대장 수색인력 등이 진입하고 있다. 2021.6.19. [email protected]

[이천=뉴시스] 박종대 기자 = 화재 발생 3일 만에 불이 난 경기 이천시 쿠팡 덕평물류센터 내 진압과 인명 구조를 위해 투입됐다가 실종된 광주소방서 119구조대장 김모(52)소방경을 찾기 위한 수색인력이 19일 투입됐다.

소방당국은 이날 오전 10시 5분께 이천 덕평물류센터 건물 안으로 건축물 구조 안전진단을 위한 전문가 5명을 화재 현장으로 들여보냈다.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부회장, SD구조엔지니어링 대표, 경기도 안전특별점검단 주무관, 국토안전관리원 중부지사장 및 기반시설본부장 등 총 전문가 5명이다.

화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사고에 대비해 함께 소방당국 총괄책임자 1명와 인솔 소방대원 5명, 구조대원 10명도 함께 건물 내부로 들어갔다.

이들은 실종 상태에 놓인 김 소방경을 찾는 게 급선무인 만큼 수색인력의 화재 건물 진입이 가능한 지 여부를 신속히 살핀 후 소방당국에 수색 안전상 이상이 없다는 의견을 전달했다.

소방당국은 즉각 전문가와 함께 화재 현장 안으로 들어갔던 구조대원 10명을 수색조로 전환하고, 위급 상황에 빠진 동료를 찾는 구출팀 5명을 추가로 붙여 건물 수색을 시작했다.
[이천=뉴시스] 박종대 기자 = 19일 오전 경기 이천시 마장면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소방당국 진압으로 불이 꺼지고 철골 뼈대만 남은 건물 외관이 보이고 있다. 2021.6.19. pjd@newsis.com

[이천=뉴시스] 박종대 기자 = 19일 오전 경기 이천시 마장면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 현장에서 소방당국 진압으로 불이 꺼지고 철골 뼈대만 남은 건물 외관이 보이고 있다. 2021.6.19. [email protected]

건물 안에는 지난 17일 오전 화재 진압과 인명 구조를 위해 투입됐던 김 소방경이 불길이 재연소되는 과정에서 미처 빠져나오지 못한 상황이다.

광주소방서 소속인 김 소방경은 불이 시작된 것으로 파악되는 지하 2층에 진입했다 다른 동료들을 먼저 챙기면서 나오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화재 당시 광주소방서 구조대원들이 투입됐던 지점을 중심으로 수색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불이 난 건물에 대한 정밀 구조 안전진단은 다시 전문가와 상의 후 일정을 잡을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불이 처음 시작되는 것으로 추정되는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건물 모든 층에 대해 접근이 가능한 시설을 둘러보며 건축물 구조 안전진단을 진행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천 덕평물류센터는 지난 17일 오전 5시 36분께 최초 화재 신고가 접수되고 소방당국이 20여 분만에 대응 2단계 경보를 발령해 펌프차 등 장비 60대와 인력 152명을 투입해 진화에 나섰다.

최초 신고자는 물류센터 내 지하 2층 근무자로 연기가 보여 119에 신고했다.

화재 발생 2시간 40여 분 만인 오전 8시19분께 큰 불길이 잡히며 소방당국은 잔불 정리 작업을 하며 앞서 발령한 경보령을 해제했다.

그런데 갑자기 오전 11시50분께 내부에서 불길이 다시 치솟으며 사흘째 불길이 이어지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