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SBS 새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최우식·김다미·김성철·노정의 확정

등록 2021.07.08 09:44: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SBS 새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 출연하는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 (사진=매니지먼트 숲, 앤드마크, 스토리제이컴퍼니, 나무엑터스 제공) 2021.07.0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SBS 새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 출연하는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 (사진=매니지먼트 숲, 앤드마크, 스토리제이컴퍼니, 나무엑터스 제공) 2021.07.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강진아 기자 = '그 해 우리는'이 배우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로 청춘 라인업을 완성했다.

SBS 새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 측은 캐스팅을 확정 짓고 촬영에 돌입한다고 8일 밝혔다.

'그 해 우리는'은 헤어진 연인이 고등학교 시절 촬영한 다큐멘터리의 역주행 인기로 강제 소환되면서 펼쳐지는 청춘 성장 로맨스다. 변덕스러운 초여름의 날씨를 닮은 짝사랑, 돌고 돌아 또다시 시작된 청춘들의 연애담과 성장통이 그려질 예정이다.

영화 '마녀' 이후 3년 만에 재회한 최우식과 김다미의 케미에 관심이 쏠린다. 인생에서 가장 푸르렀던 시간을 함께 보내고 헤어진 애증의 연인으로 변신해 한층 깊어진 연기 호흡을 선보인다.

최우식은 자유로운 영혼의 건물 일러스트레이터 '최웅'으로 분한다. 마땅한 꿈도 없고, 자신을 감추며 살아가는 것이 익숙했던 최웅은 매일이 치열한 전교 1등 '국연수'(김다미)를 만나면서 다양한 감정들과 마주하는 인물이다. 6년 만에 예고도 없이 불쑥 나타난 국연수와의 만남에서 최웅은 이전과 달라진 모습으로 관계의 새로운 면을 들춰낸다.

영화 '기생충'으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은 최우식의 선택에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최우식은 "오랜만에 드라마 출연을 하게 돼 기쁘고 설렌다. 김다미 배우와 재회해 더욱 재밌을 것 같다"며 "여러분들과 얼른 만나고 싶다. 많이 기대해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다미는 성공을 위해 직진하는 현실주의 홍보 전문가 '국연수'로 변신한다. 국연수는 학창 시절에는 전교 1등을 놓치지 않았고, 사회에 나와서는 모두가 인정하는 홍보인이 됐다. 성공만 바라보고 거침없이 달려온 당찬 청춘이지만, 그 역시 팍팍한 현실에 상처와 공허를 안고 살아가는 어른이 되어가는 중이다. 죽어도 보지 말자며 헤어졌던 최웅과 비즈니스 파트너로 재회하면서 애써 묻어둔 감정이 요동치기 시작한다.

영화 '마녀'와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를 연이어 히트시키며 존재감을 보여준 김다미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는 드라마로 찾아뵙게 되어 설렌다. 함께하는 배우분들과 재미있게 작업할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많이 된다. 최선을 다해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인생을 관찰자 시점으로 살아가는 다큐멘터리 감독 '김지웅' 역은 김성철이 맡았다. 외로움이 많은 김지웅은 카메라 뒤에서 세상을 관조하는 다큐멘터리 감독의 모습이 어쩐지 자신과 닮았다고 생각하는 인물이다. 평생을 전지적 시점을 유지했던 그가 최웅과 국연수의 리마인드 다큐멘터리를 직접 찍게 되면서 변화를 맞는다.

김성철은 "따뜻하고 귀여운 대본이다. 벌써부터 시청자분들을 만날 생각에 기대된다. 김지웅이라는 역할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정의는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최정상 아이돌 '엔제이'를 연기한다. 엔제이는 '입덕'을 부르는 압도적 비주얼에 실력까지 장착, 정상의 자리를 놓치지 않는 톱스타다. 치열하게 달려온 그가 조금씩 정상의 궤도에서 벗어나고 있음을 직감하고 자신의 진짜 삶을 살아갈 준비를 한다. 마음을 위로하는 최웅의 일러스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그에게도 호기심을 느끼게 된다.

노정의는 "멋진 작품을 좋은 분들과 함께 촬영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배우로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찾아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그 해 우리는'은 '타인은 지옥이다'부터 '여신강림', '스위트홈'까지 웹툰의 성공적인 영상화로 호평을 받은 스튜디오N의 첫 오리지널 작품이다. 오는 하반기 SBS에서 첫 방송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