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정성호 "이재명, 대장동 문제無…수사 땐 바로 응할 것"

등록 2021.09.16 09:24:32수정 2021.09.16 12:23:1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정세균 지지 의원들 이재명 캠프와 많이 접촉 중"

"尹고발사주·장모문건 보면 검찰개혁 아직도 미진"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2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경기도 '비주거용 부동산 공평과세 실현 국회 토론회'에 참석, 정성호 국회 예결위원장과 대화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5.1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2일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열린 경기도 '비주거용 부동산 공평과세 실현 국회 토론회'에 참석, 정성호 국회 예결위원장과 대화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05.1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정진형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의 최측근인 정성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16일 성남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과 관련, "어떠한 수사도 즉각 제시된다고 하면 바로 응해서 진실을 밝힐 의도가 있다"면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재명 캠프 총괄 특보단장인 정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과의 인터뷰에서 "이미 여러 차례 문제가 되고 의혹 제기가 됐었기 때문에, 이재명 지사라든가 성남시, 또 이재명 캠프 입장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지사도 전날 경기도의회에 출석해 "국민의힘 도의원들이 대장동 수사를 요구하고 있는데 내가 알기로는 이미 수사 몇번 했다. 했는데, 또 요구를 하면 100% 찬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정 의원은 "이 지사라든가 성남시 부정행위는 전혀 관계없이 민간 회사의 이익이 났다는 것만 갖고 이렇게 의혹 제기하는 것은 굉장히 정략적인 것"이라며 "이 지사도 어떠한 수사도 응하겠다고 말하고 있지 않느냐"고 호응했다.

그는 "일부 언론 보도에 의하면 야당의 상당히 실세 정치인의 아들이 화천대유 회사에 초기부터 7년 동안 근무했다는 사실이 드러나고 있는 것 아니겠나"라며 "그런 상황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이나 또는 성남시에서 어떤 부정행위가 있었다면 그게 드러나지 않을 리가 있겠느냐"면서 국민의힘 곽상도 의원 아들이 화천대유에 근무했다는 언론 보도를 인용하기도 했다.

또 "조선일보의 보도가 어쨌든 언론에서 의도하지는 않았다고 하더라도 선거에 개입한 것처럼 하는 것처럼 느껴지고, 이재명 후보에게 절대적인 어떤 불리하게 의혹이 있는 것처럼 보도된 건 사실 아니겠나"라며 "그 부분에 관련해서는 언론이 책임 있는 자세를 취해야 된다"면서 조선일보를 원색 비난한 이 지사와 보조를 맞췄다.

정 의원은 "최근에 검찰과 관련해서 나타난 고발 사주 문건이라든가 장모 대응 문건, 이런 게 어쨌든 검찰과 상당한 관련성이 있다는 것들은 최소한 드러나고 있다"면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의혹을 언급한 뒤 "이러한 검찰의 행태가 문재인 정부에서까지 이루어졌다고 하는 것은 매우 우려되는 사안이고, 역시 검찰 개혁이 아직 미진한 게 아닌가"라고 했다.

아울러 정세균 전 국무총리의 중도 하차와 관련해선 "정 전 총리를 지지했던 분들도 역시 본선 경쟁력을 중심으로 해서 확장성 있는 이재명 후보를 더 지지하지 않을까 그렇게 기대하고 있다"며 "정 전 총리를 지지했던 많은 의원들을 이재명 캠프의 의원들이 접촉을 하고 있다. 대부분의 의원들이 역시 이 지사가 더 경쟁력이 있는 게 아니냐, 이렇게 공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호남 판세와 관련해선 "호남의 민주당 당원들이나 지지자들은 굉장히 정치의식이나 정치 수준이 높다고 이야기하고 있다"며 "그 분들은 결국 누가 확장력이 더 크냐, 누가 본선에서 승리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냐 하는 그런 기준으로 판단할 것으로 보고 있고, 지지자들이나 권리당원들의 당심도 또 일반 민심과 같이 실현되지 않겠나"라고 전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