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DL이앤씨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오늘 특공 청약

등록 2021.09.27 11:00:0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올 들어 2번째 전용 84㎡ 주택형 특공

분양가 상한제 적용…3.3㎡당 2356만원

[서울=뉴시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제공)

[서울=뉴시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투시도. (사진=DL이앤씨 제공)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DL이앤씨(디엘이앤씨)는 2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www.applyhome.co.kr)에서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의 특별공급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는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고덕강일공공주택지구에 공급되는 단지로 전체 물량의 50%를 해당지역(서울시 2년 이상 연속) 거주자에게, 나머지 50%를 수도권(서울 2년 미만·경기·인천) 거주자에게 공급해 서울은 물론 경기, 인천 등 수도권 거주자 또한 특별공급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 서울시에서 2월 이후 2번째로 전용면적 84㎡ 주택형을 특별공급으로 선보이는 단지인 만큼 내 집 마련을 계획 중인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별공급 배정 주택형은 전용면적 84㎡(20개 타입)다. 배정 세대는 ▲기관추천 34세대 ▲다자녀 가구 34세대 ▲신혼부부 77세대 ▲노부모 부양 5세대 ▲생애최초 54세대 등 총 204세대다.

특별공급은 무주택 세대주(무주택세대 구성원)에게 1세대 1주택(특별공급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1세대 1명)을 기준으로 공급한다. 세대 내 2명 이상이 각각 신청해 1명이라도 선정이 되면 당첨자는 부적격당첨자로 처리된다.
 
또 과거 특별공급 1회 사용자(특별공급에 당첨된 사실이 있는 자), 재당첨 제한 기간에 속한 자 및 세대에 속한 자(주민등록이 분리된 배우자 및 배우자와 동일한 세대를 이루고 있는 세대원을 포함)는 특별공급 청약을 신청할 수 없다.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편리하게 이용

이 단지는 서울시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 10블록에 지하 2층~지상 27층, 6개 동 규모로 전용면적 84㎡와 101㎡, 총 593세대로 지어진다. 면적 별 세대수는 △전용면적 84㎡ 419세대(20개 타입) △전용면적 101㎡ 174세대(6개 타입)로 판상형, 타워형, 복층형 평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지하철 5호선 강일역 이용이 가능하며 단지 주변에는 강솔초, 강명초, 강명중학교가 있다. 초등학교 및 중학교 설립 계획 부지도 있다.

단지 앞에는 복합커뮤니티시설 및 근린생활시설 설립 용지가 마련돼 있다. 유치원, 도서관, 은행, 우체국 등 생활 편의시설을 비롯해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공원 조성이 계획돼 있는데다 능골근린공원, 벌말근린공원 등도 인접한 쾌적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단지 주변에는 지하철 9호선 4단계 연장(예정), 강일역 광역환승센터(예정) 등 광역 교통망 확충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여기에 서울 강동권 비즈니스 복합단지로 개발 중인 고덕비즈밸리를 비롯해 엔지니어링복합단지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고덕비즈밸리에는 향후 이케아, 영화관, 대형마트, 오피스, 연구개발(R&D) 센터 등이 입주할 계획이다.

소셜 스마트시티 콘셉트…짜임새 있는 공간

이 단지는 DL이앤씨 출범 이후 서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단지다. 고덕강일지구의 소셜 스마트시티(Social Smart City) 특화 콘셉트와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의 현상설계 공모에서 선정된 특화 디자인 및 상품 구성이 적용돼 짜임새 있는 공간으로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게스트하우스,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등 커뮤니티 시설에 이어 스카이라운지(공유주방), 탁구장, 당구장, 키즈스튜디오, 바이크스테이션 등이 있다.

여기에 단지 내외부를 연결한 그린 네트워크, 단지 내 마련되는 썬큰가든과 스텝가든 등 조경시설을 통해 입주민들이 단지 내에서도 쾌적한 여가를 누릴 수 있게 했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내 집 마련 가능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 받는 만큼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3.3㎡당 평균 2356만원의 분양가로 공급된다.

전용면적 84㎡(419세대)에 대한 중도금 대출을 금융기관과 협의 중이다. 발코니 확장비는 최저 200만원대(주택형별, 타입별 상이)로 책정돼 있다.

단지는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 29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6일(수)에 이뤄진다. 정당 계약은 10월 25일(월)부터 11월 3일(수)까지 10일간 진행된다. 입주는 2024년 2월 예정이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 및 방지를 위해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만 운영된다.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홈페이지를 통해 입지환경 및 주택형 등의 관람과 청약 자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