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미주 울린 '오징어게임' 오영수 한마디 "모두가 승자"

등록 2021.10.17 09:44: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16일 방송된 MBC TV 예능물 '놀면 뭐하니?+' (사진 = MBC) 2021.10.17.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16일 방송된 MBC TV 예능물 '놀면 뭐하니?+' (사진 = MBC) 2021.10.17.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현주 기자 = '놀면 뭐하니?+' 신입기자 유재석, 정준하, 하하, 신봉선, 미주가 만든 따뜻한 뉴스로 꽉 채운 '뉴스데스크+'가 안방에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선사했다. 특별 초대석에선 '오징어 게임' 주역인 58년차 원로배우 오영수가 등장, 진한 울림을 주는 인터뷰로 위로와 진심을 전했다.

17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MBC TV 예능물 '놀면 뭐하니?+'는 수도권 기준 6.9%를 기록했다. 최고의 1분은 배우 오영수가 인터뷰 마지막에 "여러분 아름다운 삶을 사시길 바랍니다"라며 소감을 전한 장면으로, 9.8%까지 치솟았다.

'뉴스데스크+'를 준비하는 유재석은 실버 세대의 키오스크 사용 실태 취재를 위해 영화관을 찾은 가운데 어르신들과 팬미팅을 방불케 하는 만남 속 인터뷰에 성공했다.

'댄스 챌린지 열풍'을 취재하기 위해 나선 정준하와 하하는 '스트릿 우먼 파이터' 모니카와 영상 인터뷰에 성공했다. 정준하는 모니카의 팬임을 수줍게 드러내며 하하의 황금인맥에 부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두 사람은 댄스 학원을 찾아가 어린이부터 70대 어르신까지 수강생들을 인터뷰하고 함께 댄스 챌린지 안무를 배웠다.

랜선 소개팅 아이템을 기획한 미주와 신봉선은 취재를 위해 직접 소개팅에 나섰다. 생애 첫 소개팅이라는 미주는 소개팅남이 영상에 등장하자마자 호감을 표현하더니 공통점 찾기부터 애프터 신청까지 폭주하는 과몰입으로 폭소를 자아냈다.

신봉선 역시 훈남 소개팅남과 랜선으로 대면하자 언제 그랬냐는 듯 세상 화사한 미소를 장착, 귀여운 애교까지 대 방출했고 미주는 "언니 너무 진심인데?"라고 웃음을 감추지 못했다.

완성된 '뉴스데스크+'가 공개된 가운데 유재석과 미주가 앵커석에 앉아 뉴스를 전했다. 하하와 신봉선은 깨발랄한 매력으로 스포츠 뉴스를, 정준하는 단풍잎 장식 바바리 코트를 입고 등장, 시를 낭송하며 날씨를 전하는 전무후무 기상 캐스터의 모습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앵커 경험이 있는 유재석은 한층 안정적인 진행과 딕션으로 뉴스를 이끌었고 미주 역시 긴장감 속 웃음기를 쏙 빼고 뉴스 앵커에 몰입했다. 유재석 기자부터 하하-정준하 기자, 신봉선-미주 기자는 직접 만든 뉴스가 보도되자 세상 뿌듯함을 드러냈다.

특별초대석에서는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등극한 58년차 원로배우 오영수가 등장했다. 오영수 배우는 감독과의 인연으로 '오징어 게임'에 출연하게 된 배경과 현재 뜨거운 인기를 느낄 때의 기분, 우연히 친구를 따라 극단에 갔다가 배우가 된 사연은 물론, 60년 동안 평행봉으로 다져온 체력 관리 비결 등 어디서도 들을 수 없던 알찬 인터뷰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유재석에 대해선 인간적인 사람 같다며 "꾸밈없고 과장되지도 않고 딸도 아주 좋아한다"고 호감을 드러냈다.

가족끼리 다 함께 모여 밥을 먹을 때 가장 행복하다며 소박한 삶에 만족하는 오영수 배우는 "우리 사회가 1등 아니면 안 될 것처럼 흘러 갈 때가 있다. 그런데 2등은 1등에게 졌지만 3등에게 이겼지 않은가. 모두가 승자다. 제가 생각하는 진정한 승자는 하고 싶은 일을 최선을 다해서 어떤 경지에 이르려고 하는 사람이다. 그런 사람이 승자고 그렇게 살면 좋겠다"며 치열한 경쟁사회에서 힘들어하는 이들을 위한 따뜻한 위로를 전했다.

노배우가 살아온 삶의 궤적이 고스란히 엿보이는 진정성 가득 인터뷰에 미주는 결국 눈물을 흘렸고 유재석 역시 울컥한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오영수 배우는 "제가 우리 말 중에서 가장 좋아하는 말이 '아름다움'이란 말이다. 아름다운 세상, 아름다운 사람, 아름다운 사회…이 자리에 와서 아름다운 공간에서 아름다운 두 분을 만나고 아름다운 시간을 보냈다. 여러분도 아름다운 삶을 사시기를 바란다"고 '아름다운' 인터뷰를 마쳤다.

한편 방송 말미엔 JMT 신입사원 채용 최종 면접이 예고된 가운데 개성만발 면접자들과 '오징어 게임'의 영희 인형으로 변신한 전무 신미나(신봉선)의 등장이 공개되며 더 강력해진 웃음을 기대케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