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재명 "저는 丁총리님 계보"…정세균 "원팀 만들어 필승"

등록 2021.10.26 18:54:3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이재명, 정세균과 여의도서 만찬 회동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만찬 회동을 위해 26일 서울 여의도 한 음식점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1.10.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만찬 회동을 위해 26일 서울 여의도 한 음식점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1.10.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김형섭 권지원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6일 당내 경선 경쟁자였던 정세균 전 국무총리를 만나 정권 재창출에 힘을 보태줄 것을 요청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저녁 서울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정 전 총리와 만찬 회동을 가졌다.

먼저 회동 장소에 도착한 이 후보의 마중을 받은 정 전 총리는 "이제 이 후보님이 승리하셔서 문재인 정부가 잘 계승되기를 바라는 당원 동지들과 국민 여러분이 많으시다"며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일이고 원팀을 만드는 일이 승리의 출발점"이라고 말했다.

이어 "원팀을 만들기 위해서 이 후보께서 노력하시는 것에 대해서 적절하게 꼭 필요한 일이기 때문에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꼭 원팀이 만들어져서 필승하도록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우리 총리님께서 말씀하신 당원들의 염원과 민주당을 지지하고 개혁과 민생을 지지하는 많은 국민들의 뜻에 맞춰서 정권을 재창출하고 4기 민주 정부를 만들어서 좀 더 새로운 나라를 같이 만들어가는 데 총리님께서 함께 해주시고 큰 역할을 해주시면 아주 잘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요청했다.

그는 또 "제가 총리님의 계보 아니냐"면서 "모르는 분들이 꽤 많이 있던데 제가 성남시장 선거 하기 전에 2008년부터 2010년까지 당 부대변인으로 총리님을 모시고 있지 않았냐"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26일 서울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만찬 회동을 하고 있다. 2021.10.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26일 서울 여의도 한 음식점에서 만찬 회동을 하고 있다. 2021.10.26. [email protected]

정 전 총리가 당대표 시절 자신을 부대변인으로 발탁하고 성남시장 공천을 줬던 것을 언급한 것이다.

이에 정 전 총리는 "그때 아주 잘하셨다"며 "그래서 성남시장도 전략공천 받으시고 그때 승리가 쉽지 않았다고 봤는데 승리로 이끌고 해서 오늘의 이재명 후보가 있는 것"이라고 추켜세웠다.

그러자 이 후보는 "맞다. 대표님께서 만들어 주신 것"이라며 "총리님이 대표하실 때 제가 주말용 부대변인이었는데 기회를 정말 많이 만들어주셨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정 전 총리가 "본인 역량이 출중하고 많은 노력을 했고 시대정신을 잘 읽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그런 성취가 가능했다고 보는데 마지막 화룡점정을 잘해야 진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당부하자 이 후보는 "총리님이 밀어주시면 잘되지 않을까 싶다"고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