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성남소식]은수미 시장, 공공심야약국 격려 방문 등

등록 2021.11.29 08:52:1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은수미 성남시장

은수미 성남시장


[성남=뉴시스]신정훈 기자 = 경기 성남시는 은수미 시장이 지난 주말 수정·중원·분당 등 3개 구의 공공심야약국을 찾아 고충을 들었다고 29일 밝혔다.

성남시에는 구마다 1곳씩 3곳의 공공심야약국이 있다. 은 시장은 약국을 돌면서 공공심야약국의 필요성에 공감하면서 근무 약사들을 격려했다.

은 시장은 또 시간당 지원금을 기존 3만원에서 5만원으로 인상해달라고 경기도에 요청했고, 공공심야약국도 공공의료의 일환인만큼 앞으로도 심야약국에 대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포함해 꼼꼼히 살펴보겠다고 약속했다.

성남시 공공심야약국은 야탑동 야탑원 약국(031-701-1071)과 중원구 금광동 마이팜 약국(031-742-7202), 수정구 창곡동 위례수 약국(031-756-0365)이며 연중무휴, 매일 새벽 1시까지 문을 연다.

필요 시 약국을 찾으면 전문·일반 의약품과 마스크 등 의약외품 등을 살 수 있다. 약사가 병원 처방약 조제와 복약 지도·상담도 한다.

성남시는 공공심야약국 운영을 위해 올해 약국당 사업비 3285만원(도비 985만원 포함)을 투입한다.


 
성남시립국악단

성남시립국악단


 ◇시립국악단 12월2일 송년음악회 
 
성남시립국악단은 오는 12월2일 오후 7시30분 성남아트센터 콘서트홀에서 송년음악회를 연다.

제64회 정기연주회인 이날 음악회는 상임지휘자 진성수가 지휘봉을 잡고, 가수 한서경이 사회자로 나선다.

연주회는 국악관현악 '신내림'으로 시작해 도화타령(봄), 농부가(여름), 풍년가(가을), 군밤타령(겨울) 등 올 한해 사계절을 추억하는 음악으로 분위기를 돋운다.

이어 국내 1호 멀티 악기 연주자 권병호, 장새납(태평소를 개량한 북한악기) 연주자 이영훈, 가수 한서경 이미리 박남정이 출연해 랩트로트와 댄스곡, 국악이 만나는 이색 무대를 펼친다.

멀티 악기 협주곡 '오색타령', 장새납 협주곡 ‘열풍, 어메이징’, ‘우리 어멍’, ‘낭랑 18세’, ‘반갑습니다’, ‘미리뽕’, ‘사랑의 불시착’, ‘아~바람이여’, ‘널 그리며’ 등이다.

이번 연주회 관람료는 전석 1만원으로 인터파크나 성남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성남시립예술단·문화재단 회원, 예술인 증명 카드 소지자는 30% 할인된다.


서현사거리 상수도 누수 복구공사

서현사거리 상수도 누수 복구공사


 ◇단수되면 휴대폰으로 신속 공지
 
 성남시는 수돗물 단수 등 상수도 관련 긴급상황 발생 때 시민에게 휴대폰 문자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1월 ‘상수도 긴급상황 문자 알림 시스템’을 구축했다.

긴급상황 문자는 서비스를 신청한 시민에게만 발송된다.

신청자 주소지가 속한 블록에서 수도관 긴급 누수복구 공사, 예정된 공사 등이 진행돼 수돗물 공급 중단 상황이 발생하면 공사지점, 원인, 단수 시간, 해제 예정 시간 등을 문자로 안내받는다.

각종 사건 사고로 상수도 공사가 이뤄져 붉은 수돗물이 발생하면 그 내용도 휴대폰으로 안내한다.

문자 알림을 받으려면 성남시 홈페이지(분야별 정보→수도→긴급상황문자알림서비스)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