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김한길, 윤석열 '깐부찾기' 나섰다…새시대준비위 공개모집

등록 2021.12.01 14:55:34수정 2021.12.01 15:00:3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새시대준비위, 진상배달본부·깐부찾기본부 등 2개 본부로 구성

"정권교체 열망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이메일·홈페이지로 접수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1일 서울 용산구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사무실에서 김 전 대표와 회동하고 있다. 2021.11.21.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1일 서울 용산구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사무실에서 김 전 대표와 회동하고 있다. 2021.11.21.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윤석열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서 후보 직속 '새시대준비위원장'을 맡은 김한길 전 대표가 조직을 구성하며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새시대준비위는 1일부터 이메일, 오는 2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새시대준비위에 참여할 이들을 공개 모집하겠다고 밝혔다.

새시대준비위의 윤기찬 대변인은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 후보와 김 위원장은 새시대준비위원회의 구체적인 조직과 인선에 대해 현재 협의하고 있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윤 대변인은 "(새시대준비위는) 정권교체를 열망하면서도 당장 국민의힘과 함께하기를 주저하는 중도와 합리적 진보, 20·30세대 등이 모두 함께할 플랫폼"이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우선 '진상(眞相)배달본부' '깐부찾기본부' 등 2개 본부를 두기로 하고, 두 본부를 이끌거나 참여할 분들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윤 대변인은 '진상배달본부'는 "윤 후보의 생각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하여 유권자에게 배달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곳"이라고 소개했다. 이들은 유튜브·페이스북·트위터·인스타그램·모바일 웹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할 예정이다.

또 '깐부찾기본부'는 "온·오프라인에서 깐부를 맺고 소통하는 일, 윤석열이 사회 곳곳에서 의미있는 일을 하며 감동과 희망있는 일을 하는 사람들을 직접 찾아가 친구 맺는 일, 사회 각 분야에서 선한 영향력을 찾아나서는 일 등을 담당하는 곳"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정권교체에 뜻을 같이하며 '진상배달본부' '깐부찾기본부'를 이끌거나 참여할 분들을 본부별로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재는 이메일([email protected])을 통해 접수를 받고 있으며 2일부터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응모가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사진을 첨부한 자기소개서로 정해진 양식은 없다.

윤 대변인은 "정권교체를 열망하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그는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진상배달본부, 깐부찾기본부를 이끌 리더를 찾고 있다"며 "본인이 생각하는 여러 가지를 의논하고 이끌어갈 수 있는 분의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