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핫스탁]미코바이오메드·얍엑스·인트로메딕(종합)

등록 2021.12.01 15:58:1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미코바이오메드, 오미크론 변이 진단키트 개발에 상승

얍엑스, 최대주주 지분 확대 소식에 강세

인트로메딕, 싸이월드Z 최대주주 등극에 급등

[핫스탁]미코바이오메드·얍엑스·인트로메딕(종합)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미코바이오메드=미코바이오메드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구별할 수 있는 유전자증폭(PCR) 진단키트 개발을 완료했다는 소식에 이틀 연속 상승했다.

1일 미코바이오메드는 전 거래일 대비 300원(2.70%) 오른 1만1400원에 마감했다. 미코바이오메드는 전날 11.22% 급등한 바 있다.

전날 오미크론 변이를 검출할 수 있는 진단키트를 개발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이후 계속해서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미코바이오메드에 따르면 현재 개발한 변이 바이러스 키트는 오미크론과 델타를 포함한 모든 우려 변이(Variants of Concern)를 구별 검출 가능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미코바이오메드의 변이 바이러스 진단키트는 현재 시험연구용 (Research Use Only)으로 판매가 가능하다.

◇얍엑스=얍엑스가 최대주주 지분 확대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얍엑스는 전 거래일 대비 65원(5.06%) 오른 13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얍엑스는 전날 공시를 통해 현 최대주주인 제이와이미래기술컴퍼니를 대상으로 총 1224만4897주 가량의 신주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상증자 후 최대주주 제이와이미래기술컴퍼니의 지분율은 기존 6.6%에서 18.16%로 3배 가까이 증가하게 된다. 증자 대금 납입일은 다가오는 15일이다.

제이와이미래기술컴퍼니는 현재 얍엑스의 대표이사를 역임 중인 최시명 대표가 이끄는 기술집약형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최시명 얍엑스 대표이사는 "다각적 사업을 추진해오며 일부 자금조달 과정에서 복잡했던 이해관계들을 조정하고, 최종적으로 최대주주 지분을 강화해 안정적인 구도를 마련하는 것이 시장의 신뢰감을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퀀텀닷디스플레이(QD)를 비롯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소재, 2차 전지의 수명을 늘리는 음극 바인더 등 매출 다각화를 기반삼아 긍정적 변화의 기로에서 더 나은 방향의 사업 경쟁력을 확보해 가는 단계인 만큼 격려의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트로메딕=인트로메딕이 '싸이월드Z' 최대주주 등극 소식에 급등했다.

인트로메딕는 전 거래일 대비 750원(13.79%) 오른 6190원에 거래를 종료했다.

전날 인트로메딕은 싸이월드Z의 유상증자에 참여해 최대주주로 등극했다고 밝혔다.

인트로메딕은 원활한 협업 및 경영권 강화 목적으로 싸이월드Z의 추가 지분 취득을 결정했다. 취득 방법은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한 전환우선주의 취득이다. 증자 참여 후 인트로메딕 외 특수관계인 1인의 지분율은 약 27%가 됐다. 향후 인트로메딕이 보유하고 있는 싸이월드Z의 전환사채권이 전환되는 경우 지분율은 더 확대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