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 울산 외솔중, 학교체육활성화로 교육부 장관 표창 등

등록 2021.12.07 14:55:2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울산시교육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시교육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울산 외솔중학교는 교육부로부터 '2021학년도 학교체육활성화' 분야에서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사격부로 유명한 외솔중은 우수한 운동선수 육성에 힘쓸 뿐만 아니라 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교내 비대면 스포츠클럽대회 운영, 학년별 체육대회, 비대면 걷기대회 운영 등 학생 중심의 체육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저체력 학생에 관심을 기울여 다양한 학생건강체력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코로나 시대 저하된 학생들의 신체 운동능력 향상에 중점을 뒀다.

다양한 학교스포츠클럽 동아리를 개설해 다채로운 체육활동을 경험하게 해 학교폭력을 줄이고, 학생들의 잠재된 소질과 적성을 개발하도록 했다. 또 체육 교과와 다른 교과를 융합한 프로젝트 수업,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는 걷기 대회 등 다양한 시도를 했다.


◇울산시교육청, 'EBS와 함께하는 2023~2025 대입설명회'

울산시교육청이 EBS와 함께 울산지역 예비 고3 학생들과 예비 고1 학생들을 위한 ‘EBS와 함께하는 2023~2025학년도 대입설명회’를 제작해 7일 유튜브 울산시교육청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7일 밝혔다.

울산시교육청은 EBS와 협의해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설명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대입설명회는 예비 고3(현 고1,2)과 예비 고1(현 중3) 대상으로 나누어 방송한다.

설명회 강사(윤윤구, EBS 대표강사, 한양대 사대부고)는 울산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3~2025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수능위주전형 등 전형별 특징과 대비방안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예비 고1을 위한 특강에서는 2025학년도 대입정보뿐만 아니라 대입을 준비하기 위해 어떻게 고교 생활을 해야 하는지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영상은 여러 경로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7일 오후 3시 이후 언제든지 유튜브 울산시교육청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고 울산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의 ‘진학특강영상’메뉴를 이용하여 시청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EBS 홈페이지(www.ebsi.co.kr)에 탑재된 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다.

◇울산시교육청 원격수업지원위원회 개최

울산광역시교육청은 7일 원격수업 지원 사업과 정책 자문을 위한 '울산시교육청 원격수업지원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원격수업 기반 구축 방안, 원격수업 자료의 개발·보급, 교원의 원격수업 운영 역량 강화 방안, 원격수업 실태 조사, 재원 조달 방안 등에 대한 실적 분석과 한계점을 짚어보고, 내년도 원격수업지원 기본 계획에 포함될 사업 등을 논의했다.

이날 참석한 윤덕권 시의원은 이번 협의회 위원 구성과 위원회 개최의 근거가 되는 울산시 조례 제2269호인 ‘울산시 원격수업 지원 조례’를 발의한 바 있어, 원격수업 지원 사업과 정책관련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