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권성동, 노재승 논란에 "평범한 소시민 견해…집중할 필요 없어"

등록 2021.12.08 09:28:56수정 2021.12.08 09:44: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앞으로 신중한 처신 하겠다고 이미 밝혀"

"조동연은 언론이 제기, 노재승은 與가 제기"

김종인 영입…"尹 특별 지시, 김재원도 역할"

"김종인·김병준, 조화롭게 조율 역할할 것"

"김건희, 연예인 아냐…도움 될때 나타날 것"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권성동 사무총장이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을 하루 앞둔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리는 비공개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1.12.0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국민의힘 권성동 사무총장이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을 하루 앞둔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열리는 비공개 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1.12.05.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최서진 기자 = 권성동 국민의힘 사무총장이 8일 노재승 공동선대위원장이 과거 SNS에서 언급했던 문제 발언들에 대해 "평범한 소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나라의 정책이라든가 각종 현안에 대해서 자기의 개인적인 견해를 밝힌 부분에 대해서, 거기에 집중할 필요가 없다"고 두둔했다.

권 사무총장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황보선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본인도 개인 자격으로 쓴 것이지, 자기가 이제 공인의 선대위원장이 됐기 때문에 과거의 부적절한 부분에 대해서 인정을 하고 앞으로 좀 더 신중한 처신을 하겠다고 이미 밝혔다"며 이같이 말했다.

'뉴스공장' 진행자 김어준 씨가 "개인사인 조동연 씨에 대해선 그렇게 난리를 쳐놓고 (이건) 왜 조용한가"라고 지적한 데 대해선 "조동연 씨 문제는 우리 당이 먼저 문제 제기를 한 것이 아니고 언론에서 취재를 해서 문제 제기를 하고 우리는 뒤따라간 그런 형국이다. 노재승 씨 문제는 민주당에서 먼저 문제 제기를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준석 대표가 "우리 고3이 민주당 고3보다 우월할 것"이라고 언급해 논란이 인 데 대해선 "민주당을 지지하는 학생들을 폄하할 의도로 얘기한 건 아니라고 저는 본다"고 전했다.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의 합류에 대해선 "제가 (최선을) 다 한 기저에는 배경에는 윤석열 후보의 특별한 지시가 있었기 때문에 제가 그렇게 행동을 했고, 사실 김재원 의원도 큰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김종인 위원장과 김병준 위원장의 '국가주의', '사회주의' 대립에 대해선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이 현재 사회와 같이 복잡다단한 이런 구조 하에서는 국가주의 하나로도 해결할 수 없고 자유주의 하나로도 해결할 수 없다"며 "두 분 사이에 이견이 있을 수 있다. 그렇지만 조화롭게 이걸 잘 조율해서 각자의 역할을 하실 것"이라고 했다.

부인 김건희 씨의 등판 시기와 관련해선 "무슨 김건희 씨가 연예인도 아닌데, 왜 그렇게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지 모르겠다"며 "후보의 투표전략에 도움이 되는 시기에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