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교육소식]영진사이버대, 비오엠코스메틱과 산학협약 등

등록 2021.12.08 15:36:5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교육소식]영진사이버대, 비오엠코스메틱과 산학협약 등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영진사이버대학교는 8일 서울학습관에서 두피, 탈모 관리 전문 기업인 비오엠코스메틱㈜과 산학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비오엠코스메틱은 영진사이버대 뷰티케어학과와 상호 협력해 산업체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지식을 교류하고 산업체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인재양성 활동, 산업체 전문가 초청 특강 등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을 펼치기로 했다.

비오엠코스메틱은 전문적인 두피, 탈모 관리와 철저한 임상을 통해 1대1 맞춤 케어 시스템을 제공하는 두피, 탈모관리센터 탑스칼프 브랜드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전국에 24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대 이인중 교수, 지식공유대상 과기부 장관상 수상

경북대학교 대학원 응용생명과학과 이인중 교수는 2021년 지식공유대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지식공유대상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학술연구에 대한 통계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과학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교수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세계적으로 공인되는 방법으로 식물호르몬을 분석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식물호르몬을 생성하는 90여종의 새로운 미생물을 학계에 보고했으며 최근 5년간 SCI 교신저자 논문 124편을 발표했다.

◇대구가톨릭대, 서울·대구에 입학처 사무소 개소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신입생 모집 확대와 입학 홍보 활성화를 위해 서울과 대구에 입학처 사무소를 각각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 7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석오빌딩 한국콜마에서 입학처 서울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서울사무소에는 입학사정관이 근무하며 학령인구 감소와 수도권 집중현상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대구가톨릭대에 대한 수도권 지역 홍보와 신입생 모집 등에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가톨릭대는 지난달 29일 대구시 중구 계산동2가 매일신문사빌딩 4층에 입학처 대구사무소를 열었다. 이곳에도 입학사정관이 배치돼 대구지역 수험생들의 입시 상담에 편의를 제공한다. 

◇경북대기술지주 자회사 서지오젠 'Uni-tec 데모데이' 대상 수상

경북대기술지주회사 자회사인 서지오젠은 대학 실험실 창업 Uni-Tec 데모데이에서 대상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Uni-Tec 데모데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이 대학기술경영촉진(TMC)사업의 일환으로 주최한 행사이다.

이번 대상 수상으로 서지오젠은 향후 투자연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해외 진출 프로그램 및 R&BD 지원사업 참여 기회를 제공받을 예정이다.

서지오젠은 경북대 의학과 김경태 교수가 신경외과 전문의로 척추 신경외과 수술용 나사못 및 수술용 앵커 삽입 장치 등을 상용화하기 위해 창업한 기업이다. 올해 경북대기술지주회사 자회사로 편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