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제조혁신 통한 새 20년 열자"…'이노비즈데이' 개최

등록 2021.12.09 17:00:00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20주년 맞은 이노비즈협회…회원사 2만 달성

'제조혁신 이노비즈, 제조강국 대한민국' 선포

비전 공유 토크콘서트 개최…공로자 포상도

[서울=뉴시스] 이노비즈협회. (사진=뉴시스 DB).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이노비즈협회. (사진=뉴시스 DB).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이노비즈협회는 9일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팰리스호텔 7층 두베홀에서 '2021 이노비즈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 데이는 이노비즈기업인들의 혁신 의지를 결집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매년 연말 개최하는 행사다.

올해는 이노비즈 제도 20주년을 맞이해 2만개사가 넘는 혁신 기업군으로 성장한 이노비즈기업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제조혁신 이노비즈, 제조강국 대한민국' 이라는 비전 하에 새로운 20년을 맞이하는 선포의 장을 마련했다.

다만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백신 접종을 완료한 100명의 인원만 참석했다.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이노비즈기업인들을 위해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 진행됐다.

먼저 1부 행사에서는 '이노비즈의 역사와 비전'을 주제로 지난 20년 이노비즈의 성장, 성과 및 나아가야 할 방향을 각계각층 전문가가 함께 논의하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권대수 대구테크노파크 원장, 정대영 기술보증기금 부장, 이상백 대아티아이 부사장, 정광천 아이비리더스 대표가 '이노비즈의 역사'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임병훈 이노비즈협회장을 비롯해 임채성 건국대학교 교수, 박종찬 중소벤처기업부 국장, 정철진 진투자컨설팅 대표가 '이노비즈의 비전'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토크 콘서트 이후에는 수요자 중심의 제조 서비스 기업으로의 전환을 목표로 협회가 진행중인 스마트공장 기반 기업 간 상생 디지털 협업 플랫폼 '가치사슬 클러스터' 영상을 시청하며 1부를 마무리했다.

2부 행사로 진행된 '이노비즈인의 밤'에서는 제도 20주년 및 이노비즈기업 2만개사 달성을 축하하고, 기술혁신 확산에 앞장서 온 공로자에게 포상 수여 및 감사패 등을 전달했다.

유공자 포상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32명,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10명 , 이노비즈협회 협회장 15명 등 57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 제도 20주년 및 이노비즈기업 2만개사 달성을 축하하기 위한 퍼포먼스로 이를 기념하는 영상 시연과 함께 스피드 드로잉쇼 등을 가졌다. 특히 지난 7일 2만번째 이노비즈기업이 된 씨엔티솔루션 서정국 대표에게 임 회장이 기념패를 직접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임 회장은 "금일 행사는 기술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이노비즈기업이 함께 모여 그 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혁신성장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지는 장"이라며 "2만개사 이노비즈기업이 상생 협업해 소비자 사용경험과 가치를 공유하는 수요자 중심의 가치사슬 클러스터 구축을 통해 제조혁신 기반의 새로운 20년을 위한 성장동력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