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이준석 "김건희, 리스크로 불릴 분 아냐…대중적 호감도 有"

등록 2021.12.09 20:28:39수정 2021.12.09 20:57:05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與 김종인 상왕 공세에는 "金은 상승장군, 그냥 두려운 것"

'패싱' 논란에는 "직접 소통 강화, 오해·이간 행위 많이 줄어"

"'윤핵관' 문제, 건강 상태 안 좋으면 재발하는 대상포진 느낌"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2.09.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이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1.12.09.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재우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9일 윤석열 대선 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이 말하는 것처럼 리스크라는 이름으로 불릴만한 분은 아니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이날 채널A와 인터뷰에서 '민주당이 김씨에 대한 공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김씨가 후보 리스크 중 하나라는데 동의하느냐'는 질문에 김씨를 직접 만난 경험을 언급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지금까지 김씨에 대해서 굉장히 여러 의혹이 제기됐지만 그중 사실인 것도 확인된 것이 별로 없다"며 "예를 들어서 그분이 후보의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도 많지만 실질적으로는 그런 징후가 또는 특정할 수 있는 사례가 나오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렇기 때문에 정치를 하는 상황 속에서 나오는 억측에 가까운 것도 있다고 보고 있다"며 "과거 입당하기 전 후보 자택에서 만났을 때 김씨를 실제로 본 적이 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제가 봤을 때는 상대 당에서 만들려는 이미지보다 훨씬 더 대중적으로 호감도가 있을 수 있는 인물이다"며 "그렇기 때문에 그 부분(배우자 리스크)에 대해 우려는 크게 하고 있지 않다"는 입장을 내놨다.

이어 "아마 당연히 후보 배우자가 어느 시점에는 대외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인데 했을 때 결코 민주당이 말하는 것처럼 리스크라는 이름으로 불릴만한 분은 아니다"고 했다.

이 대표는 '여당이 김종인 상왕, 이준석 왕세자에 정작 후보는 안 보인다고 한다. 이번 대선이 이재명과 김종인의 대결 같다고 한다'는 지적에는 "민주당이 그냥 두려운 것"이라고 일축했다.

그는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은 상승장군 이미지가 있기 때문에 출현 자체를 경계하는 것은 민주당으로서 당연한 것이라고 본다"며 "김종인 위원장이 지금 특별하게 후보의 의견을 꺾었다든지 아니면 후보의 의견을 앞서가는 정황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민주당의 걱정은 기우에 가깝고 실질적으로 저도 후보의 요청이 있을 때 후보 행사에 동행하는 정도로 돕고 있는 것이고 인사권이나 여러 가지 정책에 대한 판단권은 후보가 다 실질적으로 행사하고 있기 때문에 민주당은 그냥 두려운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울산 합의 이후 소통'에 대해서는 "후보와 저와 김종인 위원장, 김기현 원내대표까지 직접 소통이 강화되면서 저희 간에 오해 또는 일부의 이간 행위 같은 것이 많이 줄어들었다"며 "그렇기 때문에 의사결정의 신속성을 확보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윤핵관(윤석열 핵심 정무 관계자)의 위력이 상당히 약화됐느냐'는 질문에 "건강 상태가 안 좋으면 재발하는 대상포진 같은 느낌"이라고 답했다.

그러면서 "완치가 되기보다는 항상 몸 상태에 따라 다시 재발할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윤핵관 문제에 대해서 후보가 이번에 상당히 경각심을 가졌기 때문에 앞으로는 잘 제어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이번에 털을 깎았는데 또 털이 자라나면 다음번에는 레이저 제모를 시키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