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與, 김건희 사과에 "빵점짜리" "검증 피하겠단 선언" 혹평

등록 2021.12.26 17:15:52수정 2021.12.26 18:15:41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사과 아닌 처벌받아야…피해자에겐 사과 없어"

"대국민 사기극 멈추고, 수사 협조·검증 응해야"

"신파 코미디 같아" "빵점 사과" "尹, 답할 차례"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 발표 후 고개숙여 사과하고 있다. 2021.12.26.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국회사진기자단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부인 김건희 코바나컨텐츠 대표가 26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자신의 허위 이력 의혹과 관련해 입장문 발표 후 고개숙여 사과하고 있다. 2021.12.26.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창환 홍연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6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아내 김건희씨가 사과 기자회견을 연 데 대해 "의혹이 해소되지 않았다", "국민 검증 피해가겠다는 선언", "지지율이 하락하자 마지못해 사과한 것"이라는 식의 부정적 반응을 내놨다.

남영희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그동안 제기된 김건희씨의 문제에 대한 국민의 의혹이 해소되지 않았다"며 "오늘(26일)의 사과가 윤석열 후보 부부의 진심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선대위 공동부위원장인 김용민 최고위원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우선 사과가 아니라 처벌을 받아야 한다. 사과도 진정성 있는 사과가 아니라 국민을 기만한 쇼에 불과하다"며 "본인의 허위 경력으로 인해 피해를 봤을 피해자들에 대한 사과는 한마디도 없었다"고 적었다.

이어 "전혀 진정성이 느껴지지 않는 사과다. 남편에게 사과는 집에서 둘이 하기 바란다"며 "이번 기자회견의 주요 목적은 김씨가 대선 기간 동안 국민 검증을 피해가겠다고 선언을 하기 위함"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피할 수 없는 논란만 언급하고 말았는데 주가조작 사건, 저축은행 잔고증명 위조 의혹, 코바나컨텐츠 불법 협찬 의혹 등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도 사과도 없었다"며 "대국민 사기극은 멈추고 수사에 협조하며, 언론과 국민의 검증에 적극 응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선대위 총괄특보단장인 안민석 의원은 "김씨 기자회견은 한마디로 신파 코미디 같은 황당 기자회견이었다"며 "국민들께 사과를 하러 나온 것인지, 윤 후보와의 러브스토리를 들려주러 나온 것인지 헷갈릴 지경"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김씨는 무엇을 잘못했다는 것인지조차 밝히지 않았다. 막연히 '일과 학업을 함께 하는 과정에서 잘 보이려고 경력을 부풀려 잘못 적었다'고 변명하고 넘어갔다"며 "허위 조작 의혹에 대해 본인의 입으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용서를 구하는 것이 당연한데, 이를 회피하고 말았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윤 후보의 지지율이 급격히 하락하자, 연말이 가기 전에 마지못해 사과를 한 것에 불과하다"며 "차라리 안 하느니 못한 기자회견은 국민들 마음을 다독이기는커녕 더 큰 외면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인 이동학 최고위원은 "빵점짜리 사과다. 사과문의 내용, 전달력 모두 실패했다"며 "윤석열이 왜 그토록 배우자를 숨기고 싶어 했는지를 조금은 이해하게 됐다. 이번 참극은 개사과 건과 도긴개긴"이라고 주장했다.

선대위 E-스포츠위원장인 정청래 의원은 "이제 윤석열 남편이 답할 차례"라며 "아내 김씨가 잘못을 실토했다. 김씨의 허위 학력·경력 의혹은 범죄냐, 아니냐. 윤석열 검사는 학력경력 위조에 대해 엄벌에 처한 적이 있다. 김씨는 처벌감이냐, 아니냐"고 반문했다.

한편 김씨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잘 보이려 경력을 부풀렸고 돌이켜보니 너무나 부끄러운 일"이라며 "모든 것이 저희 잘못이고 불찰이다. 부디 용서해달라"고 사과했다.       

그는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며 "저 때문에 남편이 비난을 받는 현실에 가슴이 무너진다"고 훌쩍였다.

그러면서 "앞으로 남은 선거기간 동안 조용히 반성하고 성찰하는 시간을 갖겠다"며 "남편이 대통령이 되는 경우라도 아내의 역할에만 충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