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헬스장 간 尹 "실내체육시설 시간제한 과감히 풀어야"

등록 2022.01.18 18:42:07수정 2022.01.18 18:48:5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실내체육시설은 비상사태…역학조사 몇 달하다가 포기한 듯"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8일 서울 강남구 한 실내 피트니스 센터를 방문해 실내체육시설 종사자들과 간담회를 마친 후 스쿼트를 하고 있다. 2022.01.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8일 서울 강남구 한 실내 피트니스 센터를 방문해 실내체육시설 종사자들과 간담회를 마친 후 스쿼트를 하고 있다. 2022.01.1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준호 김승민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18일 실내체육시설 종사자들과 만나 "시간제한은 가급적 피하는 게 맞다고 본다"며 "마스크를 쓰는 데는 거리두기도 두 배 정도 늘리고, 마스크를 벗는 데는 실내공기가 제대로 (환기)되면 거리두기를 좀 완화해야 한다"고 했다.

윤 후보는 이날 서울 강남의 한 피트니스센터를 방문해 현장간담회를 갖고 "거리두기나 방역패스 이런 문제는 전문가들 견해에 맡기더라도, 시간제한을 하는 건 어떤 면에서 보더라도 이유를 모르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요가와 같이 말도 안 하고, 아무 대화도 없이 그냥 지도하는 강사의 리드에 따르는 경우는 사실 거리두기를 많이 할 필요도 없고 시간제한을 할 필요도 없다"며 "이걸 못하게 하려면 합리적 이유를 대야 한다"고 했다.

또 "실내공기 정화 시설을 국가 SOC 인프라처럼 생각해서 거기에 최우선을 두고 시간제한만이라도 먼저 과감하게 제한을 풀어나가는 방침으로 가야 된다"고 덧붙였다.

윤 후보는 "식당이나 헬스클럽은 출입하는 국민 입장에서 볼 때에는 개인적 활동이지만, 운영하는 분들 입장에서는 경제활동"이라며 "그걸 제한하려면 합리적 근거를 제시해야 하는데 합리적 근거 제시가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러분 입장에서 보면 비상사태고 공황이 온 것과 똑같다"며 "여기에 대해 정부는 재정적인 비상조치를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9시(밤) 전에는 활발하게 안 움직이다, 9시를 넘어가면 활동성이 많아진다는 근거는 없지 않나"라며 "전체적으로 9시로 끊고 국민 전체의 활동을 제한하면 코로나가 나아진다는 건 굉장히 막연한 얘기다. 그게 영업하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피눈물 나는 얘긴데 막연하게 코로나 확산이 좀 나아질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로 영업 자체를 못하게 하고 보상도 안 해준다는 건 대단히 잘못됐다"고 비판했다.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8일 서울 강남구 한 실내 피트니스 센터를 방문해 실내체육시설 종사자들과 간담회 마친 후 레그프레스를 하고 있다. 2022.01.18.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전신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18일 서울 강남구 한 실내 피트니스 센터를 방문해 실내체육시설 종사자들과 간담회 마친 후 레그프레스를 하고 있다. 2022.01.18. [email protected]

그는 "실내 공기 정화 장치들도 많이 있는데 그런 건 정부가 빨리빨리 지원을 해야 한다"며 "세금을 쓰는데 있어서도 우선순위가 있다. 방역을 위해 경제활동을 제한하면 그 제한에 따른 보상과 할 수 있는 지원을 정부가 해야 된다"고 촉구했다.

역학조사 데이터 부실 관리 논란과 관련해선 "데이타가 축적이 좀 돼있겠는데 공개를 안 한다"며 "제가 볼 땐 공개를 안하는 이유는, 데이타를 제대로 축적하지 못하고 주먹구구식으로, 그리고 초기에 역학조사를 하다가 몇달 지나고 포기해버린 것 같다. 데이터를 가지고는 있는데 이것이 디지털화돼서 정보처리가 돼있지 않으니까 이런 황당한 일이 생기는 것"이라고 방역당국을 비판했다.

이날 간담회 참석자들은 정부의 일률적인 영업시간 오후 9시 제한으로 인해 폐업 위기에 놓였다고 고통을 호소했다. 직장인 등이 퇴근 후 방문하는 시간대가 저녁에 몰리면서 실제 영업시간이 길지 않아 상당수 이용자들이 환불을 요구하는 등 현장에서 충돌을 빚는다는 것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