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코로나 탓 집콕 문화 확산에…'홈카페' 명절 선물 인기

등록 2022.01.25 01:00:00수정 2022.01.25 02:52:43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밖에서 즐기던 카페 집 안으로 들어와

커피머신부터 와플팬·플레이팅 용품 등

[서울=뉴시스] 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 커피머신. (사진=드롱기 제공) 2022.1.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 커피머신. (사진=드롱기 제공) 2022.1.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코로나 장기화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며 밖에서 사 마시던 커피, 음료 등을 집에서 즐기는 ‘홈카페’ 문화가 확대됐다. 이에 따라 설 명절 선물로 '만드는 재미'와 '힐링'을 줄 수 있는 홈카페 제품들에 관심이 모아진다.

"최상의 커피 경험"…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 커피머신

드롱기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커피를 내리는 과정부터 마시는 순간까지 완벽한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커피머신을 추천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드롱기 라스페셜리스타는 사용자 조작에 따라 커피 맛이 달라지는 기존 반자동 커피머신의 단점을 최소화한 제품이다.

스마트 탬핑 기술로 일관된 도징(필터에 커피를 담는 행위)과 고른 탬핑 압력으로 커피를 손쉽고 깔끔하게 만들 수 있다.

또 로스팅 정도에 따라 그라인딩 양과 분쇄도를 조절하여 최적의 분쇄 및 일관된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전문 카페의 커피머신과 동일한 수준의 필터 홀더로 진한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다.

이 밖에 로스팅별 추출 온도 설정, 에스프레소 추출용 보일러 탑재, 원두를 골고루 적실 수 있는 프리 인퓨전 기능도 탑재됐다. 그라인더도 내장돼 있다.

와플도 집에서 손쉽게 뚝딱…자이글 '홈 와플팬'

홈카페 영향으로 집에서 각종 디저트를 만드는 홈베이킹족도 늘고 있다. 이에 자이글은 홈베이킹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겨냥해 다기능 빅 와플팬 ‘자이글 홈 와플팬’을 선보였다.

기존 와플팬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지적된 크기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존 출시 타사 제품 대비 2배 가량 커진 20㎝ 크기로 선보였다.

가스레인지, 핫플레이트, 하이라이트, 인덕션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제작돼 사용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 조리팬이 2개로 분리돼 설거지 역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어 집에서 디저트를 만드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플레이팅부터 보관까지…글라스락 '온더테이블 볼타입'

홈카페를 우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플레이팅도 중요하다. SGC솔루션은 디저트, 화채 등을 담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글라스락의 '온더테이블 볼타입'을 소개했다.

이 제품은 글라스락의 위생적인 볼 타입의 유리 소재로 만들어졌다. 림(돌기) 없이 깔끔한 라운드형 테두리의 세련된 유리볼 모양으로 플레이팅부터 보관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평소 재료 보관용도로 사용해도 되지만, 집에 손님이 방문했을 때 디저트는 물론 과일, 화채, 빙수 등을 깔끔하게 담아 그대로 플레이팅하기에도 좋다.

이 제품은 특히 내열강화유리 소재로 만들어져 내구성이 뛰어나며,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주방가전에 활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서울=뉴시스] 글라스락 '온더테이블 볼타입'. (사진=글라스락 제공) 2022.1.24.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글라스락 '온더테이블 볼타입'. (사진=글라스락 제공) 2022.1.24.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