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진천소식]오리온그룹, 5600만원 상당 물품 기탁 등

등록 2022.01.24 16:19:02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왼쪽부터 송기섭 진천군수,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노영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재판매 및 DB 금지

왼쪽부터 송기섭 진천군수, 허인철 오리온그룹 부회장, 이시종 충북도지사, 노영수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재판매 및 DB 금지

[진천=뉴시스] 강신욱 기자 = 오리온그룹(회장 담철곤)은 24일 충북도청에서 열린 기탁식에서 진천지역 어린이집과 아동복지시설에 5600만원 상당 물품을 전해 달라며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오리온그룹은 대표 상품인 초코파이·용암수를 진천지역 어린이집 56곳(2793명), 아동복지시설 10곳(283명)에 지정 기탁했다.

이번 기탁식은 지난해 4월 오리온그룹의 진천지역 시설투자(테크노폴리스산업단지 2000억원)를 계기로 이뤄졌다.

◇진천군, 바이오분야 청년인력 육성 지원

충북 진천군은 지역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양질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바이오분야 청년인력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선정된 기업에는 청년 신규 채용에 따른 인건비를 청년 1인당 최대 2년간 4320만원을 지원한다. 청년근로자에게는 2년간 주거교통비 720만원을 지급한다.

참여 대상은 바이오분야 연구·생산·직무 등에 청년근로자를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진천지역 중소·중견기업 또는 연구기관 등이다. 다음 달 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군 홈페이지 공고란을 확인하거나 군 통합일자리지원단 일자리정책팀에 문의하면 된다.

군은 이와 함께 교통 여건이 열악한 산업·농공단지 중소기업 근로자에게 월 5만원의 교통비(바우처) 지원사업도 올해 계속 추진한다.

◇진천군, 에너지캐시백 시범사업 추진

충북 진천군은 24일 세종시청에서 세종시, 나주시, 한국전력공사, 에너지시민연대와 함께 에너지캐시백 시범사업 협약을 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12월 에너지위원회에서 심의·발표한 에너지 효율혁신과 소비행태 개선 방안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

에너지캐시백은 주변 아파트단지나 가구와 비교해 전기 사용량을 상대적으로 많이 줄이면 절약한 만큼 현금 등으로 돌려받는 국민 에너지 절감 인센티브 프로그램이다.
 
◇진천교육지원청, 청렴·친절·장보기 캠페인
[진천소식]오리온그룹, 5600만원 상당 물품 기탁 등


충북 진천교육지원청은 24일 진천중앙시장에서 청렴·친절문화 확산과 코로나19 예방, 설맞이 장보기 캠페인을 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진천교육지원청 오은주 교육장과 청렴동호회, 이재철 학교운영위원장, 이영자 진천중앙시장 상인협의회장 등이 함께했다.

캠페인단은 홍보 문구와 부패·공익 신고 요령 등이 새겨진 코로나19 자가진단키트를 나눠주며 청렴하고 친절한 진천교육 의미를 되새겼다.

213만원 상당의 진천사랑상품권을 구매해 장보기 행사와 함께했다.

◇진천경찰서, 중요범인 검가 유공자 표창
왼쪽부터 조성렬 경감, 김성식 서장, 김명구 경감. *재판매 및 DB 금지

왼쪽부터 조성렬 경감, 김성식 서장, 김명구 경감.  *재판매 및 DB 금지



충북 진천경찰서는 24일 소회의실에서 중요범인 검거 유공자 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김성식 서장 표창을 받은 김명구·조성렬 경감은 지난 21일 아내에게 살해 협박을 한 피의자를 실시간으로 위치값을 확인하고 인접 음성서 공조 요청과 경찰서 가용경력을 긴급 배치했다.

이어 피의자를 추적한 뒤 신속히 붙잡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