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양주소식] 시, 양주사랑카드 가맹점 집중 등록기간 운영 등

등록 2022.05.16 14:18:59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시청 *재판매 및 DB 금지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경기지역화폐 ‘양주사랑카드’ 가맹점 집중 등록기간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간주등록 가맹점’은 기존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았으나 카드사 가맹점으로 등록돼 정식 가맹 등록 절차 없이 지역화폐 결제가 가능했던 가맹점이다.

 지난달 20일부터 시행된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에 따라 ‘간주등록 가맹점’에 대한 가맹점 등록이 의무화됐으며 등록 유예기간은 오는 6월 30일로 종료된다.

 이에 개정 법령 시행으로 가맹점에 등록되지 않은 ‘간주등록 가맹점’은 오는 7월 1일부터 지역화폐 결제가 불가능하다.

 시는 지역 내 총 3000여 개소에 달하는 ‘간주등록 가맹점’이 집중등록기간 내 가맹 등록을 마칠 수 있도록 안내 우편과 문자 발송, 시 홈페이지·현수막 등을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등록은 코나카드 홈페이지(https://with.konacard.c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양주시 기업경제과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으로 등록하지 않고 가맹점 업무를 수행할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

◇양주시, 2022년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78명 모집 

경기 양주시는 오는 25일까지 2022년 하반기 공공근로·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78명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공공근로사업에 행정(전산화)지원, 서비스지원, 환경정화 등 3개 분야에 총 60명,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에는 무명직조 및 기능인 양성, 나리농원 경관단지 조성, 산림휴양시설 관리, 가로(하천)변 환경정화 등 4개 분야 총 18명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70% 이하이며 주민등록 세대 기준 주택, 부동산, 건축물 등 합산 재산이 4억원 이하인 만 18세 이상 근로능력이 있는 양주시민이다.

 공공근로 참여자는 오는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는 오는 7월 4일부터 10월 31일까지 하루 5시간, 주 25시간을 근무하며, 만 65세 이상 근로자는 하루 3시간 주 15시간 이내로 제한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양주시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지원팀(031-8082-6086)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양주시, 다자녀가정 우대 ‘다둥e카드’ 민간 할인업소 연중 모집 

경기 양주시는 다자녀가정에 경제적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다자녀가정 민간 할인업소를 연중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2월 ‘양주시 다둥e카드’ 모바일앱을 출시한 양주시는 지난 4월 말 기준 다둥e카드 가입자가 4000여 명에 돌파함에 따라 다자녀가정의 혜택을 확대하기 위해 민간 할인업소 모집에 나섰다.

 양주시 다둥e카드는 입양, 출산으로 최연소 자녀가 만 18세 이하인 두 자녀 이상 가정의 부모인 양주시민이면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는 모바일 카드이다.

 다자녀가정이 다둥e카드로 관내 공공시설을 이용할 경우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시와 자율적으로 협약을 체결한 민간할인업소 이용 시에도 자체적으로 적용한 요금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민간 할인업소는 접수 업소를 대상으로 방문 심사를 거쳐 적격 판정을 받은 업소만이 선정될 수 있으며 협약체결 후 협약서와 함께 할인업소 인증물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업소가 자율적으로 정한 할인율로 다자녀가정에 할인 혜택을 제공할 시에는 다둥e카드 앱과 홈페이지에 게재돼 홍보효과를 받을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참여 신청서를 내려받아 팩스(0505-041-0529), 이메일([email protected])로 제출하거나 양주시청 기획예산과 인구정책팀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